Extra Form
PHP PHP 5.x
CMS XpressEngine

지금 모든 게시판에서 비회원이 첨부파일을 다운 받으려고 클릭을 하면 첫화면으로 이동되어 받을 수가 없는데 이런 오류 사례가없었나요? 아무리 서치를 해도 사례도 없고 해결책도 찾을 수가 없습니다.  

 

1. CORE 변경한 부분도 없고   2. 다운로드 그룹에 모두 체크 해제되어 있고  3. 권한도 제한하지 않았고  4. 레이아웃 스킨 개발자에게 문의했더니 레이아웃 문제는 아니라고 하고  5. 각종 에드온을 다 체크해제 해도 안되고  6. 호스팅업체에서도 서버문제는 아니라고 하던데 왜 이런 오류가 발생하는 걸까요? 

 

현재 임시방편으로 준회원 아이디/비번 만들어서 회원 자격을 주고 다운로드 그룹에 준회원 권한을 체크했더니 파일을 다운받을 수는 있는데 몹시 번거로운 이 상태를 해결하고 싶습니다. ㅜㅜ
 

  • profile

    4번이 제일 의심스럽네요. 레이아웃 문제가 아니라면 스킨 문제라는 뜻일까요? 첨부파일을 클릭했을 때 어떻게 처리할지 결정하는 것은 스킨의 역할이거든요.

     

    + 공지글 읽어 주세요. 5분만에 답이 나오느냐 일주일이 걸려도 무플이냐를 가르는 아주 중요한 규칙입니다.

  • profile profile

    답변 감사합니다. 스킨이라 하면 게시판 스킨을 말하는 걸까요? 게시판 스킨은 다른 것으로 설정해도 마찬가지 현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류 현상 확인은  여기로 http://mocine.net/sub05_02/1547

  • profile profile

    흠, 특이한 현상이네요. 스킨에 나오는 다운로드 링크는 정상으로 보입니다. 주소창을 자세히 보면 procFileDownload를 거쳐 procFileOutput으로 연결시켜 주고 있는데요, 여기까지 모두 정상적인 XE의 작동 방식입니다. 그런데 procFileOutput에서 파일이 다운로드되지 않고 메인화면을 뿌려버립니다. 주소창은 분명히 다운로드 링크인데,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그런데 http://mocine.net/test/foo/bar.php 이렇게 아무렇게나 주소를 만들어서 쳐봐도 모두 메인화면이 나오는 것으로 보아, .htaccess를 수정하셨거나 그 밖의 어떤 방법으로 죄다 메인화면이 뜨도록 설정을 해놓으신 것으로 보입니다. 이걸 고친다고 파일 다운로드 문제가 해결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그래도 이 이상한 증상부터 먼저 고쳐놔야 메인화면이 아닌 다른 에러메시지가 뜨거나 해서 문제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때나 메인화면이 뜨면 중복콘텐츠가 무한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SEO에도 무척 안 좋습니다.)

  • profile profile
    제가 뭘 수정하거나 그럴 능력은 안되는데 갑자기 이러니 환장하겠네요. 그런데 임시방편으로 준회원 아이디/비번 만들어서 회원 자격을 주고 다운로드 그룹에 준회원 권한을 체크했더니 정상적으로 다운 받아지는 건 왜 일까요?

    임시방편 조치한 게시글 http://mocine.net/sub05_01/2196

    일단 .htaccess 를 원래대로 되돌리는 방법부터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 profile profile
    아래 링크에 있는 원본파일과 비교해서 어디가 다른지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https://github.com/xpressengine/xe-core/blob/develop/.htaccess

    아마도
    1. 회원이 아닌 경우 다운로드가 되지 않도록 하는 애드온이나 모듈 같은 것을 설치해놓고 잊어버리셨는데
    2. 그 애드온이나 모듈에서 표시하는 에러를 .htaccess에서 가로채서 메인화면으로 넘어가도록 되어 있음
    의 콜라보가 아닐까 싶습니다.

    만약 이런 경우라면 혹시 .htaccess에서 ErrorDocument나 그와 유사한 설정이 되어 있는지 특별히 잘 살펴보셔야겠습니다만, 그런 설정이 아니더라도 원본과 다르다면 원상복구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profile profile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그런데....
    .htaccess 문제는 아닌가 봅니다.
    일일이 대조했는데 차이점을 발견하지 못했어요.
    그래도 원본을 덮어쓰기 했는데 해결되지 않네요.

    에드온은 레이어 팝업 애드온만 사용중이니 여긴 아니고 ....
    실적 위주 홍보를 하는 홈페이지 특성상 회원가입을 받지 않고 있어요.
    그래서 회원가입 버튼도 없구요.
    회원이 아닌 경우 다운로드 되지 않도록 하는 모듈을 설치하지 않아서
    이 부분도 아닐 것 같긴 한데 또 모르는 일이라 살펴보려 해도
    모듈은 넘 광범해서 짐작조차 안되네요.
    확인해 볼 수 있는 모듈이 뭐가 있을까요???
  • profile profile
    음... 아무 주소나 쳐도 메인화면이 나오는 문제는 사용하시는 웹호스팅 업체의 기본 설정이 그렇게 되어 있을 수도 있으니, 이 부분은 웹호스팅 업체 또는 서버 관리자에게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진짜로 아무 주소나 막 쳐도 모두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다운로드가 안 되는 문제는 애드온이 아니라면 오리무중인데요... 혹시 다운로드시 포인트가 차감되도록 설정되어 있다면, 비회원은 차감할 포인트가 없으니까 다운로드가 허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다운로드 과정에 관여할 만한 기능들은 모두 하나씩 점검을 해보는 수밖에 없겠습니다.
  • profile profile
    1. 호스팅 업체에 문의할 때
    '아무 주소나 쳐도 메인화면이 나오니 점검해달라' 고 하면서
    http://mocine.net/test/foo/bar.php <--- 이 주소를 예를 들어 봤는데 좀 더 구체적인 오류 증상을 요구하네요
    혹 위의 주소에 어떤 규칙이 있는 건가요?

    가령 http://mocine.net/test2/foo/bar.php 나 http://mocine.net/test/foo2/bar.php 처럼
    위 주소 내에서 조금 변형을 하면 메인화면이 나오는데
    http://mocine.net/db/abc.php <--- 아예 다르게 하면 찾을 수 없다고 나옵니다.

    2. 관리자 외에 회원도 없고 포인트는 아예 사용을 하지 않으니 이 문제는 아닐꺼 같아요. 당연히 포인트 모듈 켜기는 선택해제 상태입니다.

    너무 이 문제에 시간을 뺏는 거 같아서 죄송해요;;;
  • profile profile

    폴더 구조나 파일명에 특정한 문자가 포함되어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메인화면이 안 나오는 경우도 있는 모양이군요. 다운로드 주소는 뭔가 저 패턴에 해당되는 부분이 있어서 메인화면이 나오나 봅니다.

     

    아무튼 실제로 파일이 존재하지 않는 주소 여러 개를 찍어 주면서, 어떤 것은 메인화면이 나오고 어떤 것은 안 나오는지 정리해 주면 될 것 같습니다. 메인화면이 안 나오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아무데서나 막 튀어나오는 것이 문제라는 점도 분명하게 설명하셔야 할 테고요.

    일단, 존재하지 않은 폴더를 2단계(test/foo/) 들어가서 존재하지 않는 파일명(bar.php)을 입력하면 마치 index.php로 접속한 것처럼 메인화면이 나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1단계나 3단계는 안 나오고요. php 파일만 그런 것이 아니라, 확장자를 jpg나 gif 등으로 바꿔봐도 마찬가지로 메인화면이 나오는 것은 나오고, 안 나오는 것은 안 나오네요. 참 이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