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Rhymix 2.x

안녕하세요.

 

최근 커뮤니티에 비공개 게시글이 부쩍 많아져서 걱정 하고 있습니다.

 

비공개 게시글은 1주일 후 자동 공개된다는 공지와 공개글로 작성해 달라는 공지 글이 별 효과가 없어서 

 

본문 글입력시 미리 입력된 글 출력 옵션으로 안내를 하려고 했는데 

 

게시글과 함께 입력 되어 불편하네요.

 

이부분을 자동으로 삭제하고 싶어서 자료를 찾았더니 

 

html로 입력하는 부분에  코드를 넣는 방법이 있어서 적용 했더니  모바일은 되는데 pc 에서는 안되네요.

 

추가 검색해 보니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는데 

 

-----------------------

 

이런 경우는 에디터에서 코드 수정을 하는 것이 더 편할겁니다.

xe - modules - editor - skins - xpresseditor - editor.html 열고
line 431 쯤에
<div id="xe-editor-container-{$editor_sequence}" class="input_area xpress_xeditor_editing_area_container">
이것 바로 밑에
<div onClick="this.style.display='none'">미리 입력된 글</div>
이것 입력

----------------------------

이런 내용을 찾아봤는데 너무 오래된 자료라 그런지 지금하고 완전 구조가 다른것 같아서

해당 부분이 어디인지 찾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도움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 profile
    위의 팁대로 해도 될 것 같긴 한데 피시든 모바일이든 div요소를 에디터 영역 위에 잘 얹는 게 관건이겠군요.
    스케치북 스킨의 쓰기 파일을 보면 보통 $oDocument->getEditor() ? 같은 부분이 있지 않나요?
    그 부분 바로 아래에 넣고 css를 맞추면 될 것 같은데요.

    그리고 placeholder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CKEditor라면 https://ckeditor.com/docs/ckeditor4/latest/examples/editorplaceholder.html 이런 방법이 있나봅니다.
  • profile profile

    스크린샷 2021-03-31 17.40.43.png

    일단 첫번째 방법으로 하자면 45 라인에 저 소스를 넣으면 되는걸까요?

    css를 어떻게 맞추는지 조금 더 구체적으로 설명을 부탁 드려도 될까요.

  • profile profile
    사실 저도 아래 댓글과 같은 의견이긴 합니다.
    들어가는 품은 어차피 비슷한데 효과를 생각하면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alert나 confirm을 띄워주는 게 더 확 다가오니까요.

    암튼 위의 팁을 적용시키려면 {$oDocument->getEditor()} 바로 다음에 넣어주면 될 겁니다.
    </div> 바로 앞이구요.
    그리고 css에선 get_editor 클래스에서 position을 relative로 하고
    <div onClick="this.style.display='none'">에는 position을 absolute로 걸어서 top, left, width, height 등을 적당하게 값을 넣어주면 될 것 같아요.
  • profile

    개인적으로는 그런 노력은 별로 도움이 안된다고 의견 드리고 싶네요.
    고지를 못봐서가 아니고 선택권이 주어진다면 비밀글 체크를 한다는 것이죠. 여기에 말씀하신 그리고 저도 언급했던 다른 사람들이 비밀글 체크하니 나도 한다 이런 경향이 생겨 모두 비밀글이 될 거라고 말씀 드렸던 부분이구요.

    지금 고지가 잘 안되서 일 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것은 개인적으로는 아닐거라 판단합니다.

    - 기본 체크가 아닌데 일부러 체크를 한다는 건 몰라서가 아니고 잘 알기 때문에 의도적으로 체크를 하는 것입니다.

    그래도 고지를 확실히라려는 노력을 추가로 하고 싶다면 사실은 글쓰기시 레이어 팝업으로 동의과정을 거치는 팝업을 띄우거나

    혹은 비밀글 체크를 했을때 안내문구를 띄우는 것이 맞습니다. 체크박스 선택시 알림창 띄우는 스크립트는 검색하면 많이 나올겁니다.


    저희는 회원의 답변을 받은 이후 삭제가 안된다는 등의 중요한 고지는 글쓰기시 레이어로 뜨는 고지 내용으 읽고 동의 합니다 라는 버튼을 눌러야 하는 과정을 거치게 했습니다. (오래전 유료 판매된 애드온 사용)

    공지글에 적은 내용이 매번 글쓰는 사람에게 고지한 것은 아니죠.

    그리고 저희는 원글에 다른 분이 작성한 댓글에 비밀로 대댓글 작성시 비밀체크를 하면 알림창을 띄워서 당신이 작성한 비밀댓글은 원글 작성자에게도 보이게 되니 원치 않으면 쪽지로 대화를 하라고 알려줍니다. 원글 작성자가 비밀댓글을 열람할 권한이 있는데 일반인은 이걸 잘 모르니까요. 저희와 달리 게시글 작성 폼에서 비밀글 체크하는 input에 체크할때 알림창이 뜨도록 원하는 게시판의 mid 조건을 걸어서 alert 창이 뜨도록 구현하셔 될 것 같습니다.(onclick alert)

     

    스크린샷(147).png

  • profile profile
    팝업 아이디어도 좋은 것 같습니다. 감사 합니다. 검색해 봐야겠네요.
  • profile profile

    그리고 그냥 안내문구 박아 놓는건 효과도 별로 없을 겁니다.

     

    notice.jpg

     

     

    여기 아주 중요한 사전고지가 있는거 눈치 채셨나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