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XE가 처음 나왔을때는 사용률도 높았고 편리하기도 했는데

언젠가 부터 오류가 나고 사용률도 낮아지는 분위기인것 같은데 다른 사이트들은 어떤가요?

소셜 로그인이 여전히 많이 사용되나요?

저는 사용률이 낮아서 굳이 유지해야하나 싶기는 합니다만..

  • profile

    굳이 +1;

    타운에도 있었죠 과거에;

  • profile

    간단한 과입과정 자체를 어려워 한다면 간편한 가입을 해서 회원 자격을 유지한다해도 회원의 카운팅만 하나 늘어날 뿐 회원으로서의 활동은 추가되지 않을 확율이 매우매우 높습니다.

    반면 아주 복잡한(저희는 초대장까지 구해와서 가입해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까지 거쳐서 가입한 경우는 실제 회원으로의 활동이 이어질 확율이 매우매우 높습니다.

    그럼 소셜로그인으로 가입의사와 다르게(스스로는 가입하는 행위를 하지 않았다고) 회원으로 유치를 할 수 있는 것을 하지 않았을때 운영자로서 잃는게 굉장히 많은가?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가입장벽 자체가 없는것과 가입장벽이 매우 높은 것에 활동에 대한 결과는 비슷합니다.
    가입장벽이 매우 낮아 가입수가 무척 많은 경우와 혹은 가입장벽이 매우 높아 가입수가 낮은 경우와 실제 가입 후 활동을 하는 대상은 실제 활동의지가 있는 가입자 이기 때문이죠.

    가입장벽을 높였을때 운영자로서 얻을 수 있는 이득은 사이트에 관심도나 충성도가 높은 실제 활동회원을 유치하는 비율의 굉장히 높아지면서 불필요하게 관리해야 하는 회원수의 증가를 막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순 소셜로그인에 관한 이야기는 아니지만 가입과정의 편의적인 측면에서 실제 초대장을 도입해서 운영을 제법 판단 가능한 유의미한 기간동안 해 보니 역시 가입과정이 너무 간편하면 허수가입이 너무 많고 반대의 경우는 실제 액티브한 가입이 더 늘어? 난다는 결과를 얻고 있습니다.

    눈팅만 하던 회원 중 가입에 대한 동기가 어느 순간 발생을 하게 되고 그렇게 결심을 한 대상은 활동까지 할 의사가 어느정도 생겨서 어렵게 초대장까지 구해서 가입을 하는 행동을 합니다.(소수지만 이런 대상이 플러스 요인이 됩니다.)

     

    단, 소셜가입이던 아니면 일반가입이던 가입절차가 매우 복잡한 가입이과정이던 그 사이트가 실제가 가입하고 싶은 무언가가 존재해야 하는 매우 중요한 전제조건이 있습니다. 이것이 하나도 없는 사이트라면 가입의 절차나 방법 등은 아무 의미도 없는 이야기가 됩니다.

     

    *1회성 가입이라도 사이트에 도움이 되는 경우 예를 들면 비회원으로 구매할 경우 입력하는 과정이 번거로워서 소셜로그인으로 구매(실제 가입)하면 주문과정이 대폭 생략되는 경우는 필수적으로 소셜로그인을 허용해야 1회구매라도 발생이 되기에 꼭 필요합니다.

     

    커뮤니티(복수) 와 쇼핑몰(가비아독립몰) 을 운영하고 있지만 소셜로그인은 쇼핑몰에만 적용해서 운영합니다.

  • profile profile
    • else
    • 질문기여자
    웹지기님 말씀에 전적으로 동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