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XpressEngine

1

타임 라인 게시판 -> 글쓰기 에서

 

게시판과 카테고리를 모두 선택해도 등록 버튼을 누르면 '분류값은 필수 입니다' 메세지가 나오면서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예외1 타임라인에 속한 첫번째 게시판은 됩니다.

예외2 관리자는 됩니다.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타임라인 게시판: https://scorefactory.io/review_all

연결된 게시판: https://scorefactory.io/review_test

테스트 아이디: test_student 비번: 1111

 

2

위 문제와 관련해서 타임라인에 속한 게시판들이 카테고리를 사용하지 않으면 해결될 것 같은데 (현재 게시판 하나당 하나의 카테고리만 쓰고 있습니다) 타임 라인 게시판 상단 카테고리 목록에 카테고리 대신에 게시판 이름이라도 떠야 분류가 될 것 같습니다. 타임라인 게시판에서 카테고리 목록에 카테고리 대신 게시판 이름이 뜨도록 할 수 있을까요?

 

3

타임라인에서 글쓰기시 선택된 게시판의 '사용자 정의 항목'들은 잘불러와지는데, '글쓰기 기본 입력 글'은 적용이 안됩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 profile
    질문과 다른 답이지만 적어보겠습니다.
    1.모으는 게시판(타임라인)에는 글쓰기를 직접 하지 않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관리적인 측면이나 여러 문제 발생 방지 (기존에 작성된 게시글이 있다면 삭제하거나 이동해서 비우시길 권장)

    2.목록이나 게시글 열람에서 원게시판의 타이틀은 출력할 수 있습니다. 검색해보시면 나올겁니다.

    3.타임라인 게시판에 직접 글쓰기는 안하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 profile profile
    그렇군요.. 사실 글을 수정하는 경우에도 타임라인 게시판 내에서 하려고 하면 사용자 정의 항목을 입력해도 입력안했다고 하는 등 다른 문제가 있는 것을 보면 타임라인 게시판에서 읽는 기능 외에는 좀 불안정한 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사용자 분들이 거의 모두 타임라인 게시판 내에서 글을 읽기 때문에 직접 글쓰기가 가능해야할 것 같습니다.
    카테고리를 사용하지 않는 방향으로 일단 생각하고 있습니다.
  • profile profile

    굉장히 많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고
    대표적으로

    https://scorefactory.io/?_filter=search&act=&vid=&mid=review_all&category=&search_target=title_content&search_keyword=3%EC%9B%94+16%EC%9D%BC+%EC%8B%9C%ED%97%98+%ED%9B%84%EA%B8%B0%EA%B8%B0

    타임라인 게시판에 글 1개라도 존재하면
    해당 타임라인 게시판에서 검색해서 정보를 찾으려고 해도 하위 게시판에 작성된 게시판의 글들은 검색도 안됩니다.

    적극 말리고 싶네요. 처음부터 글을 하위로 이동해서 혹은 타임라인게시판에서 글 쓰기를 누르더라도 셀렉트를 선택하면 해당 게시판의 글쓰기 폼 주소로 전환되는 등의 방법이 앞으로 좋은 운영이 될 겁니다.

     

    *타임라인 게시판의 글을 모두 비우면 하위 게시판의 글이 검색이 되어집니다.

  • profile profile
    타임라인게시판에서 글 쓰기를 누르더라도 셀렉트를 선택하면 해당 게시판의 글쓰기 폼 주소로 전환되는 등의 방법이 앞으로 좋은 운영이 될 겁니다. --> 이게 완벽한 해결방법이 되겠군요. 제가 직접할 수는 없지만 방향이라도 알게 되어 감사합니다.

    혹시 타임라인 게시판 A가 있고 거기에 속한 게시판 1,2,3,4가 있을때 게시판 A의 글만 볼 수 있는 방법도 있을까요?
  • profile profile
    글쎄요... 타임라인을 해제 하시면 되겠죠...... 타임라인이 모으는 용도인데 타임라인에서 나머지를 제외하고 보는 기능을 고려했을 리도 없구요...
  • profile
    일단 분류값 필수를 해제해주는 애드온으로 해결은 했습니다. 미봉책이겠지만..
    애드온: https://xetown.com/point_contents/980120

    정리하자면,
    타임라인 모듈이 적용된 게시판에서 글쓰기할 경우, 게시판과 카테고리를 선택했음에도 불구하고 등록 버튼을 눌렀을때 '분류 값은 필수입니다.' 가 나오면서 등록이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위의 애드온을 사용하면 등록도 되고 게시판과 카테고리도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대신 게시판과 카테고리를 선택안해도 글이 등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