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3
CMS Rhymix 2.x

먼저 질답게시판을 통해 필요한 것들을 잘 배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얼마 전까지 호스팅서버에서 제공해 주는 public_html 안에 xe 폴더와 wp 폴더를 만들고 각각 DB를 만들어

두 개의 웹 사이트를 만들어 사용하였습니다. 물론 Wordpress 는 공부용으로 지금까지 만들어 놓기만 했습니다.

 

얼마 전 xe 게시판을 Rymix 로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xe 폴더를 없애게 되었습니다. 즉 public_html 폴더 안에

Rymix 안의 파일과 폴더들이 죽 나열이 되어 버렸습니다.

 

마찬가지로 지금 Wordpress 사이트가 필요하게 되어 호스팅서버에서 Wordpress 를 자동으로 세팅해 주는

서비스를 받아 워드프레스를 설치했는데 역시 public_html 안에 워드프레스의 파일과 폴더들이 죽 나열되었습니다.

 

이전처럼 한 public_html 안에 xe 와 wp 폴더가 없어지게 되어버렸는데 

 

두 개의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하나의 호스팅 서비스에 Rhymix 와 Wordpress 두 사이트를 만들어 사용하기에 적절한 폴더 배치는 어떻게 하면 좋을지 물어봅니다. 

 

(참고) 워드프레스는 아직 사용하기 힘듭니다.

게시판과 페이지 생성을 Rymix 로 만들어 워드에 연결하고 싶은데 위의 질문과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 profile

    본인 서버라면 root계정에서 위치를 각각 도메인마다 따로 잡아야 합니다.

    a.domain.com <- rhymix /public_html/a
    b.domain.com <- 워프 /public_html/b

    이렇게 접속되도록 만들어야하죠.

    도메인하나에 폴더명으로 나눠서 사용하는 방식은 솔찍히 비추고,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서버를 www붙이던 제거하던 해당 도메인으로 접속하도록 하고 b.domain.com 처럼 만든 2차도메인일때만 워프로만 접속하도록 세팅해보세요.

    자세한 세팅방법은 가상호스트<- 검색해보세요.

    만약 그럴 수 없는 일반 웹호스팅이라면, 폴더를 만든다음 해당 내용을 전부 해당폴더로 옮기시고, 기존과 같이 세팅하시면 될 것 같네요..  (보통 C패널같은 패널을 사용하는 호스팅이 아닌 환경이라면 무조건 폴더를 나눠서 설치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근데 그렇게 운영하는건 별로 비추이고, 새로운 호스팅을 받는 형태로 세팅하시는게 좋아요.)

  • profile profile
    Rymix 의 파일과 폴더들을 public_html 안에 rx 폴더를 만들어 그 안에 넣고 index.html 에서 aaa.com/rx/ 로 보내는 방식으로 설치해도 괜챦습니까? ( 이전에 xe 폴더를 만들어 그렇게 사용했습니다.)
  • profile profile
    상관은 없습니다.
  • profile profile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