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3
CMS Rhymix 1.x

스크린샷 2021-02-26 오전 9.54.16.png.jpg

스크린샷 2021-02-26 오전 9.53.57.png.jpg

 

 

안녕하세요. 예전에 운영중이던 사이트를 ㅁ내려받아 다시 설치를 진행하려하는데, 위와 같은 에러가 뜨고 있습니다.

php.ini에서 세션관련 모듈은 모두 켜놓은 상태입니다. 예상해볼만한 원인이 있을까요? 조언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profile

    1. 웹호스팅인 경우: 세션이 꼬여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시크릿창이나 다른 브라우저에서 설치를 시도해 보세요.

    2. 직접 구축하신 서버인 경우: session.save_path 경로는 어떻게 설정되어 있나요? PHP를 실행하는 사용자 계정이 해당 경로에 읽기/쓰기 권한이 있나요?

  • profile ?

    우선 답변 감사드립니다.

    맥 os의 로컬서버 환경이고, session.save.path는 no_value 로 나와서

    i) php.ini를 통해 유저가 접근 가능한 경로를 다시 지정 ii) chmod 777,  iii) 아파치 재시작

    하였는데 아직 안되는 것 같습니다..  혹시 몰라 시크릿 창에서 다시 해봐도 같은 상황이네요...

     

    스크린샷 2021-02-26 오전 11.46.39.png.jpg

     

  • ? profile

    유저가 접근할 수 있는 경로와 웹서버가 접근할 수 있는 경로는 다를 수 있습니다.
    맥이라면 일반적인 유닉스 방식의 소유권/퍼미션 외에도 여라 가지 보안장치가 있으니까요.

    가능하시다면
        1. session.save_path로 지정된 폴더에 실제로 세션 파일이 생성되는지
        2. 새로고침할 때마다 더 많은 파일이 생성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접속자가 1명이라면 세션 파일은 1개만 생성되어야 정상입니다.
    하나도 생성되지 않거나, 새로고침할 때마다 계속 더 생성된다면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 profile ?
    답볍 감사합니다. 세션파일은 정상적으로 생성되고, 브라우저를 새로고침해도 파일이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이러면 접근 권한의 문제는 아니라고 봐야할까요?.. 라이믹스 소스 상의 문제는 아닐 것 같아서, 다른 버전을 설치해보는게 의미가 있을까싶은데.. 난제네요. ㅠㅠ
  • ? profile
    말씀대로라면 세션은 정상인 것 같네요. 혹시라도 예전에 잘못되었던 흔적이 남아 있을지 모르니, 기존에 생성된 세션 파일들을 모두 지워서 초기화시킨 후에, 브라우저를 재시작하고 라이믹스 설치도 첫 화면부터 다시 진행해 보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