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5.x
CMS XpressEngine

PHP 5.X 상황에서 XE 1.4.X를 일단 1.11.6로 업그레이드한 상태인데요.
카페24 PHP 7.3에서  라이믹스 2.0.6 설치해서 데이터를 넣었는데
회원 데이터부터 들어가지가 않네요.

마이그레이션 툴은 xe 마이그레이션 마지막 버전을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기존 데이터를 전부 새 환경에 복사해서 XE 최신 버전 상태에서 라이믹스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했더니
이번에는 게시판이 열리지 않아요. 게시판 스킨이 옛날 거고, 모듈 업데이트를 안했던 것 같아서 그 때문인 것도 같고.

어드민 열어 두고 모듈 업데이트, 애드온이랑 스킨 확인, 캐시파일 재생성 이 순서였던 것 같은데 오랜만이라 맞는지 모르겠어요.

 

전체적으로 어떤 순서로 작업하는 게 좋은지, 어디에서 잘못될 수 있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 profile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작업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4 버전을 1.11.6 버전으로 업그레이드(1.11.6 버전은 PHP 5.3부터 7.4까지 모두 지원합니다)
    2. 관리자 화면 접속해서 업데이트 클릭
    3. 1.11.6 버전에서 오작동하는 부분 해결(구버전 스킨 사용으로 인한 문제점 등... 해결이 힘든경우 기본스킨 전환해 두는게 제일 깔끔합니다)
    4. PHP 7 환경 서버로 DB/파일 이전
    5. 라이믹스 2.0 덮어씌우기로 설치
    6. 관리자 화면 접속해서 업데이트 클릭
    7. 추가 발생하는 문제(모듈/애드온으로 인한) 해결. 이경우 오류 로그 참고해서 문제가 생기는 자료 삭제해야 할 수 있습니다.
    8. 캡차 애드온 삭제 및 스팸필터 모듈의 리캡차 설정 진행(라이믹스에서 캡차 애드온이 스팸필터로 흡수되었습니다)

     

    잘못될수 있는 부분이라면 예상하셨듯이 보통 오래된 자료로 인해 발생합니다. 당장 필요하지 않은 자료라면 이전시 제외하고 이전하시는것도 좋습니다. 이후 필요성이나 동작 여부에 따라 재추가 여부를 추후 결정할수 있습니다.

  • profile ?
    1번에서 1.4버전을 순서대로 1.5부터 1.11.6 까지 업그레이드 안하고 바로 1.11.6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문제가 생기는것 아닌가요?
  • ? profile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XE 1.11.6 버전에는 이전버전에서 업데이트하는 코드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만 걱정되신다면 1.5.4.2 버전은 거쳐가시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1.4->1.5 변경사항이 많습니다)

  • profile

    오래된 스킨이 문제라면 모두 기본스킨으로 바꿔보는 것이 가장 빠른 해결책입니다.^^

  • ?

    이전할 때 라이믹스를 설치해서 DB만 옮겨도 괜찮은지요? 아니면 XE 최신 버전 설치해서 라이믹스로 바꾸는 게 나은지도 궁금합니다

  • ? profile
    라이믹스는 XE 1.8 이하 버전에서 업그레이드하는 코드를 제거했으므로 1.4 버전에서 바로 업데이트하실수 없습니다.(반드시 1.11.6 버전 거치셔야 합니다)
  • ? profile
    라이믹스를 업데이트 하실때는 XE를 업데이트 하실때처럼 전체 파일을 덮어씌우는 방식대로 XE1.8이상의 버전으로 업데이트 이후 라이믹스로 업데이트를 하셔야 합니다.

    저도 사업적으로 사용자 서버에 접속하여 업데이트를 도와주는 경우에는 덮어씌워드리는 방식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뭔가 디비를 옮긴다던가 그런 식의 마이그레이션을 하는 작업은 권장도 안할뿐더러 에러가 날 확률을 높여줄 뿐입니다.

    서버를 이전을 할때 기존 XE버전으로 이전을 완벽하게 완료한뒤 XE버전도 1.8이상까지 업데이트 완료된 상태에서 (관리자 페이지에서 모든 업데이트 및 디비 생성 버튼을 없앤뒤 캐시파일 재생성까지 마무리된 시점입니다.) 그 뒤에 라이믹스로 업데이트를 하시는데 그때 덮어 씌우시는 방법으로 하세요.
  • ?

    답변 고맙습니다. 차근차근 다시 해볼께요. 한가지만 여쭙자면 XE1.11.6에서 라이믹스 2.0.6을 바로 덮어씌우는 건 괜찮을까요?

  • ? profile

    1.11.6 버전에서 관리자 페이지 첫 페이지에서 업데이트 및 디비생성이 완료되었다는 가정에서 덮어씌우시면됩니다.

    (모듈의 버전을 업데이트 하시는 쉬운설치와 다릅니다.)

    다만 PHP버전이 7.0 이상이여야 하므로 PHP버전이 낮으면 시도하시면 벽돌 웹호스팅이 되는 격입니다.

     

    윗분과 제가 말씀드린것처럼 재대로된 절차대로만 따라주시면 됩니다

     

    화면 캡처 2021-02-04 200520.png위와 같이 뜨는 항목들을 업데이트 하시라는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