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Rhymix 2.x

jpg로 변환되면서 파일 용량이 줄어드는 이미지가 있는가 하면

어떤건 오히려 조금 더 커지기도 하더라구요.

이건 왜 그런것인지 궁금하구요!

 

이미지 용량 관련한 모듈을 하나 사용하고 있는데 라이믹스의 파일 설정 정도만하면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이미지 캐시 서버는 글로 많이 봐왔는데 잘 몰라서.. 캐시서버를 만들면 이미지 용량은  전혀 신경 안써도 되는건가요? 이미지 최적화 모듈도 필요없고 그런건가요?

  • profile
    크기를 줄이려는 목적이 뭔가요?
    스토리지용량 ? --> 캐시하고 전혀 상관없습니다.

    트래픽 ?? --> 캐시서버 정답입니다.


    이미지의 크기(용량)을 줄이면 스토리지를 차지하는 용량,트래픽이 적어지게 됩니다.

    캐시서버를 운영하면 트래픽은 남아 도니 신경 안써도 됩니다.
    서버의 저장공간의 경우 이미지를 줄여서 올리면 덜 잡아 먹죠. 하지만 요즘 스토리지 비용이 많이 비싸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줄여서 올리는 이유는 큰 이미지가 굳이 불필요하기 때문이죠. 어차피 크게 올려봐야 화면폭에 맞춰서 줄여져서 보여질테니 굳이 크게 올려봐야 그거 보는 사람만 시간 오래 걸리고 불편할 뿐입니다.
  • profile ?

    아하....이미지 캐시의 용도는 말씀해주셔서 이제 이해가 되었습니다.. 이미지가 많아지면 필요하겠네요.


    궁금한것이 있는데 제가 지금 이미지 크기는 그대로 용량을 줄이는 모듈을 사용중인데 이게 라이믹스의 이미지 화질(75%) 이것과 같은것인가요?
    그리고 대충 가로 세로 어느정도로 맞춰두고 사용하시는지 알려 주실수 있을까요..

  • ? profile
    이미지의 사이즈 그리고 품질(7%) 줄이는 기능은 라이믹스 기본 기능과 같은 것 입니다.

    가로는 저는 PC기준 화면의 크기를 넘어서는 크기는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입장이라 아무리 커도 1000은 넘지 않습니다. 레이아웃 보드스킨 자체를 시원하게 넓게 구성한 사이트는 1000 정도 주고 그보다 화면폭이 작은 사이트는 조금 더 줄이고 합니다.
  • profile ?

    네! 말씀대로 줄여야겠습니다. 사이즈가 너무 크면 작은 해상도를 쓰는 유저는 불편할것 같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