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0
CMS Rhymix 2.x

안녕하십니까

 

예전에 xe에서 라이믹스로 이전할때 DB를 백업 후 복구를 진행하였는데 그 후로 관리자 페이지에서 회원목록을 조회하면 최근에 가입한 회원분들이 중앙쯤에 껴있고 최근에 가입한 순서대로 정렬되지 않고 순서가 알맞게 정렬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DB를 직접적으로 수정하기엔 시간소요가 오래걸리고 지금이라도 바로잡고 싶은데 도무지 해결방법이 생각이 안나네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 profile
    디비를 백업후 복구를 하셧다고 하셧는데 서버 이전을 하신건가요?

    아니면 마이그레이션을 하신건가요?

    예전에 XE에서 라이믹스로 업글하실때 디비백업후 복구라는 조건은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마이그레이션 툴같은것으로 복구하셨더라면 https://github.com/rhymix/rhymix/blob/master/modules/member/queries/getMemberList.xml#L32 list_order에 있는 숫자대로 정렬해서 나타나게 됩니다.

    이 숫자가 잘못되어서 뒤죽박죽이 되엇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 XE에서 업데이트 하는것이라면 백업-> 복구 과정은 필요없고 혹시라도 모를 상태를 대비한 XE버전을 백업하는 과정만 있으면 됩니다.

    백업 후 라이믹스를 덮어 씌우기만 하면 정상적인 업데이트 방법인데, 라이믹스를 따로 설치하고 거기에 마이그레이션을 하는과정에서 list_order 값이 정상적이지 않게 입력이 되엇더라면 충분히 생길 수 있는 에러같습니다..
  • profile profile
    죄송합니다. 설치과정을 설명을 못드렸습니다.
    자세한 상황설명 부터 드리겠습니다.

    처음엔 xe에서 라이믹스를 덮어씌울 생각이였지만 정리를 좀 하고싶어서 기존 xe를 삭제하고 게시글과 댓글, 회원관련 테이블만 백업 후 DB 를 삭제 및 라이믹스를 새로 설치 하였으며 설치 후 백업했던 DB 테이블들을 이식했습니다.

    게시판도 새로 만들고 기존 DB에 있던 게시판 srl과 일치 시킨 후 모두 정상적으로 복구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때는 몰랐지만 나중에서야 알았던 현상이 회원목록 순서가 꼬였다는걸 늦게서야 인지하였습니다.

    정리한번 하자고 과정을 복잡하게 했던 제 잘못이 큰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