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CMS Rhymix

+) 지금 발견하였는데, 질문 글 작성시 PHP 선택란에 PHP 8.0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추가 부탁드립니다!

 

모듈을 PHP 8.0에 맞게 패치하는 중에 참 신기한 버그를 찾았습니다..

 

먼저 RX 2.0 + PHP 7.4 는 정상이지만, RX 2.0 + PHP 8.0 에서만 이 오류가 납니다.

 

일반적인 오류가 아니라, 스킨에서 메모리 초과 오류가 나는데요, 참 신기하게 include 시에 오류가 납니다

 

err1.PNG

 

_head.html 안에는 완전히 싹 비워두었고, 지금 저걸 include하는 viewinfo.html에도 저 1번 줄을 제외하고 싹 비웠습니다.

(위 사진은 이해를 돕기위해 밑에 2,3번줄을 지우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저 html을 사용하는 view 함수도 setTemplate를 제외하고 싹 비웠습니다.

 

한마디로 저 include 문을 제외하고 모든 함수를 비워보았으나 메모리 초과 오류가 뜹니다.

 

결과는 메모리 초과 특성상 새로고침 할때마다 오류가 나오는 위치는 다르지만 계속 오류를 뿜어주고 있습니다..

 

err2.PNG.jpg

 

일단 제가 모듈을 잘못만든건지는 모르겠으나; 어디를 뜯어 고쳐야할지 감도오지 않아서 질문드립니다

 

일단 다른 모듈에서도 테스트해보고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지 테스트해보겠습니다 (댓글에 남기겠습니다)

  • profile

    8.0.0 버전에 0이 무려 2개나 들어 있습니다. 완전 극초기버전이라는 뜻이죠.

    PHP 엔진 자체의 메모리 누수 등, 사용자가 어쩔 수 없는 버그가 있을 가능성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PHP 7.3 때도 그렇고... 보통 마지막 자리가 2~3 정도는 올라가야 심각한 버그들이 잡히더군요.

  • profile profile
    Aㅏ.. PHP도 완벽하지 않을 수 있겠네요 ㅜㅜ

    일단 빈 모듈을 만들어서 위와 같이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오류가 뜨진 않는걸 보니 제가 코딩을 잘못한 거 같기도 합니다

    나중에 좀 PHP가 안정화된 뒤에 다시 한번 작업을 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