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CMS Rhymix

안녕하세요. 

 

라이믹스로 제작된 커뮤니티를 운영중입니다. 

 

제작을 의뢰하여 운영하고 있구요. 기술적 지식은 전혀 없어 구상하고 있는 계획안을 조언좀 얻고자 합니다. 

 

제가 운영하는 커뮤니티 사이트를 홍보하기 위해 블로그 형식의 사이트를 만드려고 합니다. 

 

블로그 형식의 사이트를 만들어서 사이트맵 모듈, SEO 모듈등을 활용하여 구글 검색을 최적화 하여 이 블로그를 운영중인 커뮤니티 사이트의 홍보 수단으로 활용하려합니다.

 

예를들어 제가 운영중인 커뮤니티가 라이믹스와 관련된 커뮤니티 사이트라면 저는 후발 주자고 제가 타켓으로 삼은 회원층은 XE공홈과 XE타운을 이용하는 회원층이 많고 그누보드, 워드프레스등 다른 cms쪽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도 유입을 시키기 위해 블로그에는 지속적인 뻘글...(검색 노출을 위한)을 작성하려는 계획입니다.

 

글 내용이 뻘글인건 굳이 상관 없습니다. 운영중인 사이트가 나름 자부심이 있고 기존에 없던 새로운 시스템이라 가입한 회원들도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 일단 접속만 시키는게 목표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구상이 현실성 있나요? (블로그에 작업한 글들을 구글 검색시 노출 시키는 것이...네이버는x) 물론 블로그 형식일뿐 구글,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독립된 사이트로 운영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효과가 높다면 경쟁사 이름으로 블로그를 각각 전부 따로 만들 생각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XpressEngine, xetown, 그누보드, 워드프레스등등)

 

조언좀 부탁 드리겠습니다.ㅠㅠ

 

 

 

 

  • profile

    그렇게 하시려면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따로 블로깅하심 유입이 더 잘될것 같은데요


    네이버 같은 경우 별도로 워드프레스로 만들고 사이트 등록해도 네이버 블로그에 검색결과가 밀리는 편이라
    원래 운영중사이트 홍보 목적의 블로깅이라면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워드프레스로 별도 제작 다 하심 더 좋지 않을까요

  • ?
    원사이트(커뮤니티)에도 SEO작업을 하시고 구글 검색어 최적화 + 봇접속 허용 등 해두시면
    훨씬 더 좋습니다.

    아무래도 구글은 SEO만 잘해줘도 물어가는게 다르거든요.. 블로그를 홍보용으로 만들어서 하는것은
    오히려 네이버가 나은경우도 있습니다.

    네이버는 블로그 글의 작성방식, 소요시간, 멀티미디어 첨부 여부에 가산점이 달라져서 물어가는게 다르기에 홍보용으로 한다면 블로그 글을 물어가기 좋게끔 글을 꾸며서 올리는게 조회수가 더 괜찮게 나오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