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존 문제

Extra Form
PHP PHP 7.4
CMS Rhymix

안녕하세요? 라이믹스 타임존 문제 관련해서 질문 드립니다.

어디서부터 꼬였는지 라이믹스의 시간이 UTC로 맞춰져버렸는데 제가 아무리 찾아봐도 이걸 정상적으로 되돌릴수가 없네요.

 

라이믹스 설정도 제대로 되어 있고, 서버 타임존 설정도 올바르고, date 때려도 KST로 뜨고, php 파일 하나 만들어서 date() 해도 KST 시간으로 나오는데 라이믹스에서만 시간이 이렇게 됩니다.

 

캐시파일 재생성을 눌러도 소용이 없습니다.

 

db에는 시간이 KST 기준으로 입력되는걸 보니 라이믹스 내부에서 뭐가 꼬여도 단단히 꼬인 것 같습니다.

이전에 입력된 데이터의 시간이 어떻게 되는건 중요치 않으니 이걸 정상적으로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111.png

2.png

 

  • profile
    비정상이라는게 어떤뜻입니까?
    글쓸때 글쓴 시간 및 업데이트 시간이 잘못뜬다는건가요?

    잘못뜨는게 어떻게 잘못뜨는건가요?

    문제 재연에 대한 증상을 좀 더 자세히 남겨주세요.
  • profile ?

    제가 말씀드리는 비정상은 모든 타임존 설정을 KST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라이믹스에선 UTC 기준 시간 (9시간 느리게) 출력이 되는 것입니다. 흥분한 상태에서 글을 작성했다 보니 질문 전달이 명확하지 않았던 점 이해해 주세요.

    결국에 스스로 해결 했습니다. 늦은 시간에 별것도 아닌게 짜증나게 해서 코어를 이 잡듯 뒤져서 무엇이 문제인지를 찾아냈습니다.

    타임존 세팅을 유저별로 세션에 저장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거기서 제 세션은 UTC 타임존이 입력되어서 계속 UTC 타임존으로 시간이 나왔던 것입니다.

    common/framework/datetime.php의 63번째 줄 getTimezoneForCurrentUser() 함수입니다. session_destroy() 한번 때려주니 문제가 해결됐습니다.

  • profile

    https://github.com/rhymix/rhymix-docs/blob/master/ko/misc/timezone.m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