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1
CMS Rhymix

3~4달전 호스팅을 이전 했었습니다.

 

첨부파일 업로드 제한 용량이 서버에서 최대 500MB까지 지원하는 상품을 쓰고 있는데 

 

이게 관리자인 저는 잘되는데 일반 유저들은 파일 업로드시 아래와 같이 에러가 뜬다고 합니다.

 

그래서 테스트 해보니 100MB 넘는 파일은 아래와 같이 에러 팝업이 뜨면서 막힙니다.

 

error.PNG.jpg

 

 

다른 브라우저로 테스트해봐도 안되길레 혹시나 해서 해당 유저에게 최고관리권한을 부여했더니

 

몇분후 업로드가 잘된다고 해서 업로드가 됩니다. 하지만 일반 유저들은 이유를 모른채 100mb

이상은 저렇게 제한이 걸려버립니다.

라이믹스 관리자 설정에서 파일 용량 제한도 서버 한도내로 설정 해뒀고

호스팅측에 문의 해보니

"관리자와 사용자 파일 제한 따로구분되어 있지 않습니다.
프러그램 내부 문제로 보입니다." 라는 답변이 왔습니다. 

호스팅 서버에선 별다른 제한이 걸려있지 않고 그래서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테스트 게시판 URL 올려뒀습니다..

 

  • profile

    남겨주신 테스트 주소에서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로 460MB짜리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해 보았습니다. 최신 크롬, 최신 파이어폭스 모두 오류 없이 잘 올라갑니다.

     

    게시판마다 업로드 용량을 제한하는 기능이 있으니 그 부분을 제일 먼저 확인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각 게시판의 "추가 설정" 화면에 있습니다. 여기에서 특정 게시판만 100MB로 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관리자는 이 설정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테스트 게시판은 설정이 되어 있지 않아서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참고로, 호스팅 서버에서 업로드 용량 제한을 5MB로 해놓았든 500MB로 해놓았든 라이믹스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님 사이트와는 무관한 문제이지만, 클플을 사용해서 업로드 용량이 100MB로 제한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라이믹스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서버에서 제한하는 용량보다 작게 파일을 쪼개어서 업로드한 후 서버단에서 합치도록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아까 제가 테스트했을 때도 기본값인 64MB 단위로 쪼개어서 업로드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것은 IE10 등 상당히 오래된 브라우저들뿐이니, 브라우저의 차이는 아니라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 profile
    저도 그 게시판만 용량제한이 걸려있지 않을까 하는 추측을 해봅니다.
    테스트게시판과 문제가 되는 게시판은 같은 게시판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