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PC광고라는걸 얼마전에 알게되어서 이것저것 공부중입니다.

 

커뮤니티를 만들어서 하는분들이 계시던데 처음 커뮤니티를 만들면 사람들이 어떻게 유입되는지 궁금합니다.

검색으로는 당연히 다른 사이트에 밀릴것 같은데 어떻게 유입시키는지 노하우가 있을까요??

  • profile
    그런 노하우 공개된게 있다면 다 쉽게 돈벌겠죠.

    사람이 모일만한 컨텐츠로 커뮤니티를 만들면 사람이 꼬입니다. 검색으로든 어떻게든 유입이 되서 사람이 모이게 되고 활동을 하게되겠죠.

    그게 안되는 경우는 사람들이 관심도 없는 주제의 컨텐츠를 다루고 있거나 혹은 관심이 있을 법 해도 이미 많은 경쟁자들이 선점한 경우입니다.

    커뮤니티는 사람이 많이 방문해서 활동하는 것 그것이 성공의 결과 입니다.
    직접 이런 주제를 선택해서 직접 운영해 보시는 방법 말고 다른 굉장한 노하우를 누군가에게 전해 듣고 해보시기는 어려울 것 입니다.

    잘나가던 사이트가 무너져서 대피소 역할을 맡아서 크거나 하는 이런 것은 굉장히 독특하고 예외적인 일이니 이런 것을 바라고 운영한다면 오래 버틸 수 없을 겁니다.

    커뮤니티 개설을 이미 하신 지 모르겠지만 성공 가능성에 관한 고민의 시간을 굉장히 많이 가지고 결정을 하시고 뚝심있게 밀어 붙일 수 있는 컨텐츠여야 합니다. 그리고 오래 운영하는 와중에 뜻박의 행운도 찾아올 수 있는 것이구요.

    검색 노출을 터부시 하시는 것 같은데 나머지 다른 빠른 방법에 비해 메리트를 못느끼신다면 글쎄요. 로또를 바라시는 것 일수도....
  • profile ?
    답변 감사합니다 ^^
  • profile
    주제를 정말 신기한거를 잡아보세요. 다른사람이 전혀 생각하지도 못한 주제요.
  • profile ?
    답변 감사합니다 ^^
  • ?

    네이버에서 웹사이트부분은 노출이 거의 안되므로 유입시키기 힘들겁니다
    같은 주제를 가진 네이버카페가 있다면 사실상 이기기 힘들구요
    사이트에 킬러컨텐츠가 있다던가.. 운영자의 컨텐츠 생산능력이 매우뛰어나서 유입률을 높인다던지 아니면 마케팅능력이 뛰어나서 유입을 잘시킨다던지겠네요
    솔직히 커뮤니티 사이트 99프로는 망하는것같아요
    웹사이트를 잘 만드는사람과 잘운영하는사람은 다르거든요

    정말 성공시키고싶다면 사이트를 하나의 사업장이라고 생각하시고 경영자로써 경영한다는 마음을 가지셔야합니다

    아니면 잠깐 흥하더라도 결국 오래 못가더라구요

    중규모의 사이트만되도 운영하는게 정말쉽지않습니다 골치아픈일이 너무나 많고 신경쓸게 너무많아요

    웹사이트는 24시간 365일돌아간다는걸 명심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