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이믹스의 기본 내장 애드온인 리캡챠 애드온 사용중 혹시 

"reCAPTCHA 스팸방지 기능을 체크해 주십시오."

라는 에러와 함께 정상적인 작동이 안되는 분이 계시나요?

 

 

최근 이 애드온이 로그인시에도 캡챠가 붙도록 업데이트 된 이후에 리캡챠 사용량이 많아지며 사용자들의 불편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캡챠를 먼저 하고 로그인을 하면 제대로 로그인이 되었으나 실수로 캡챠 체크를 하기전 로그인을 먼저 하고 다시 로그인을 시도하는 경우에 "reCAPTCHA 스팸방지 기능을 체크해 주십시오." 라는 오류와 함께 캡챠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아이디/비밀번호 찾기에서 캡챠 역시 위와 같은 이유로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

 

캡챠는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는지 체크까지는 제대로 되긴 한다만 확인 버튼을 누르고 나면 위의 멘트와 함께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

 

 

구글에서 캡챠 도메인 설정은 제대로 되어있고, 사이트키와 시크릿 키 역시 모두 제대로 되어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애드온 사용으로 모두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제가 어디를 더 체크를 해봐야 할까요?

테스트를 위해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에서는 캡챠를 임시로 달아놓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아이디찾기에서 아무 이메일을 작성해도 같은 오류가 나옵니다.)

https://studyforus.com/index.php?mid=main&act=dispMemberFindAccount

  • profile
    이메일 주소로 계정 찾기가 안되네요.

    체크를 해도 안되는거보면.. 뭔가 오류가 있는 듯 합니다.
  • profile profile
    어느 부분에서 알아봐야할지 감이 안잡히네요;; ㅠㅠ
  • profile

    ID/PW 찾기 쪽에는 리캡챠 자체가 안 나옵니다. 밑에 있는 인증메일 재발송 쪽에만 나오네요.

    캡챠를 체크하고 인증메일 재발송을 시도하면 잘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즉, ID/PW 찾기를 할 때는 리캡챠를 체크했다는 사실이 서버쪽에 아예 전달되지를 않습니다.

     

    ID/PW 찾기 폼에도 {$captcha} 소스를 넣어서 리캡챠 자리를 잡아줄 필요가 있습니다.

    서드파티 스킨들이 캡챠 위치를 잡아놓지 않는 경우가 아직도 너무 많네요.

     

    로그인도 마찬가지로, 로그인 폼을 레이어로 띄우는 레이아웃은 99.9%의 확률로 리캡챠 호환이 안됩니다.

    로그인 화면을 별도로 두는 경우와 달리, 레이어는 캡챠 위치를 잡아줄 수 없기 때문입니다.

  • profile profile
    다행이 모달창 형태의 로그인 폼이지만 리캡챠 호환이 되는지 리캡차 부분은 잘 나옵니다.
    그리고, ID/PW 찾기 쪽에서는 이메일 재 발송에서는 문제없이 되는 듯 합니다.
    거기다 이메일 재발송 후 위에 아이디 찾기를 하면 이미 리캡챠 인증이 되어있어서인지 문제없이 아이디 찾기도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ID 찾기와 이메일 재발송에서 따로따로 리캡챠를 넣을 필요 없이 하나의 페이지에서 보여지는 화면이기 때문에 하나의 리캡챠로는 인증이 안되나요?
  • profile profile
    각각의 폼 안에 리캡챠가 있어야 폼을 제출할 때 캡챠를 체크했다는 정보가 서버로 전송됩니다.
  • profile profile
    그렇군요!
    알겠습니다. 답변감사합니다.

    스킨은 제가 적당히 수정해서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