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XpressEngine

tools.pingdom.com 에서 체크를 해봤습니다.

다른 항목들은 괜찮은데 

 

Reduce DNS lookups 에서 F 등급 Avoid URL redirects에서 C 등급을 받아서 혹시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싶어 문의드립니다!

  • profile

    어떤 주소를 어떤 주소로 redirect하고 계신가요?

     

    만약 http://example.com을 https://example.com으로 redirect하도록 설정이 되어 있는데, 핑덤에서 체크하실 때 주소를 그냥 example.com이라고 입력하셨다면 당연히 제일 먼저 http→https로 redirect가 발생할 것입니다. 핑덤 입장에서는 "어쭈? 접속하자마자 리다이렉트질이냐?" 라며 점수를 많이 깎을 수도 있겠지만, 사실은 테스트 주소를 잘못 입력한 거죠..

     

    만약 최근에 사이트 주소를 바꾸신 적이 있거나, 새 주소를 https까지 정확하게 입력하셨는데도 redirect가 많다고 한다면 예전 주소로 되어 있는 이미지나 링크가 남아 있어서일 수도 있습니다. 서버에서 자동으로 redirect되니까 엑박이 뜨지 않아서, 로고나 배너 등의 이미지가 예전 주소로 되어 있다는 것을 운영자도 까맣게 모르고 있는 경우가 은근히 많더군요.

     

    Reduce DNS lookups는 예전 주소로 redirect되는 것 때문일 수도 있고, 외부 서비스와 연동하는 것 때문에 나올 수도 있는데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구글 웹폰트 달고, 광고 달고, 해외 CDN을 사용하는 예의없는 스킨이나 채팅위젯 하나쯤 붙이면 점수는 이미 안드로메다로... 심지어 이런 외부 서비스에서 redirect를 넣기 시작하면 완전 악순환이죠.

     

    그런데 어차피 해외 속도테스트 서비스는 99% 무의미한데다가, 시키는 대로 다 하려면 로그인조차 못 하는 간단한 랜딩페이지 수준으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솔직히 제대로 된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가 없습니다. 적당히 참고만 하고 잊어버리세요.

  • profile profile
    새 주소를 https까지 정확하게 입력하셨는데도 redirect가 많다고 한다면 예전 주소로 되어 있는 이미지나 링크가 남아 있어서일 수도 있습니다. --> 이 부분일 것 같네요^^; 한번 찾아봐야겠어요.

    그런데 어차피 해외 속도테스트 서비스는 99% 무의미한데다가, 시키는 대로 다 하려면 로그인조차 못 하는 간단한 랜딩페이지 수준으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솔직히 제대로 된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가 없습니다. 적당히 참고만 하고 잊어버리세요.

    -> 마음이 좀 놓였습니다 ㅠ 감사합니다..
  • ?

    https://moncat.co.kr 이 한국에서 속도 검사하는 것으로서는 좋습니다. 그리고 위의 기진곰님 말씀대로 https리다이렉션을 쓰신다면 https://웹사이트 주소 로 테스트하는 것이 다른 항목을 측정하는데에 더 좋습니다.
    https://fastorslow.com 과 https://www.uptrends.com/tools/cdn-performance-check도 여러 곳의 속도를 측정하기에 좋습니다.

  • ? profile
    moncat.co.kr은 사용해오고 있었고 나머지 두 곳은 알려주셔서 처음 써봤는데 흥미로운 정보를 많이 보여주네요.
    감사합니다!

    한편으로는 손 볼 곳을 찾을 수 있게 되서 좋고 어썸 폰트같은 경우 xe 애드온으로 불러오는 것이 느릴 뿐 아니라 우선순위에서도 밀려서 폰트가 반짝? 거리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것도 해결하게 되어 좋고.. 좋은데

    이게 묘하게 집착하게 되서..
    자꾸 웹폰트도 (하나밖에 안쓰는데) 날려버리고 구글 애널리틱스도 날려버리고 싶고 자꾸 점수 쳐다보게 되네요.
  • ? profile
    이런 사이트도 있었네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 profile ?
    웹폰트도 저작권에서 서버에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다면 다운로드하여서 서버에서 돌리는 것이 해외 cdn보다 속도가 더 좋습니다.
    저도 fastorslow는 xetown에서 알게되었습니다 ㅎㅎ 지도를 이용하여 가시적으로 데이터의 이동을 보여주는 것이 인상적인 서비스입니다.
    uptrends는 속도는 아니지만 해외의 다양한 리전에서 소요시간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좋은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 ? profile
    그렇군요..! 구글웹폰트는 구글 서버가 충분히 빠르다고 해서 font-weight 200,400,600,800 만 불러서 쓰고 있어요. 저는 오히려 폰트 어썸을 제 서버에서 애드온으로 부르던걸 cdn으로 불러오니 상당히 빨라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용량이 적은 걸보니 미니멀 버전?을 불러와서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