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북 스킨 같은거에서 html 소스의 사용하지 않는 기능 부분들을 다 삭제해버리면

로딩 속도나 서버 부하에 조금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용량이 조금 줄어드는 정도 말고는 의미가 없는건지요

  • profile

    스킨의 html 영역은 속도 영향이 미미합니다. 복잡한 연산을 하는 부분이 아니라 요즘 서버나 클라이언트에서 속도에 영향을 크게 주지 않습니다.

    물론 해당 부분에 복잡하거나 잘못된 js 등의 코드가 연동된다면 느렸던게 삭제함으로써 빨라질 수 있지만 이건 html을 지웠다고 빨리지는 효과는 아니죠.

     

    스케치북스킨의 예를 드셨는데 단순  html의 제거가 아닌 어떠한 기능들이 속도에 영향을 주는지 파악하고 해당 기능을 담당하는 것들을 삭제하거나 기능을 끄는게 속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제가 스케치북 스킨 기능을 거의 다 사용하지만 스킨 때문에 느리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요즘 서버나 클라이언트 환경이 예전 처럼 나쁘지 않죠.

     

     

    서버에 동작에 영향을 주는 부분의 개선하면 속도를 개선할 여지는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일반목록 스킨에서 목록의 순서를 설정에 따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부분의 기능을 스킨에서 제거해 버리면 불필요한 반복작업이 사라져 목록 출력하는데 꽤나 빨라집니다. 단, 웹진이나 갤러리 형태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이런 스타일에는 목록 순서 기능 자체가 없습니다.

     

    https://xetown.com/questions/1143536

    https://rxtip.kr/rx_study/509

  • profile
    스킨의 어떤코드들은 속도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게시판 목록형을 사용하는 경우 표를 표시별로, 순서별로 정렬하는 기능에서 많은연산이 이루어지는것이 없어진다던가.. 등등의 여러가지 있는데 이러한 작업들이 사실 윗분말씀대로 미비한 경우가 많습니다.

    스킨에서 느린부분이 어느부분에서 느려지는지 측정하신다음 그 느려지는 부분이 왜느려지는지를 참고하실 수 있지 않으신경우라면 괜히 지우셨다가 발생되는 오류로 고생하시지 마시고 그대로 유지하시는편이 더 낫고, 스킨 말고 다른 부분에서 느려지는 부분이 없는지 점검해보시는편이 더 낫겠습니다 :)
  • profile

    스케치북 스킨 한정으로, 관리자 화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위저드" 기능을 제거하면 성능이 눈에 띄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만.... 이건 굳이 소스를 삭제하지 않아도 해당 기능을 스킨 설정에서 꺼도 마찬가지의 효과가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