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로 설정한 게시판에 외국어로 번역한 내용을 제목과 내용 입력란에 넣었더니, 잠시후에 AJAX 관련 에러가 연속으로 나오더니 입력한 내용을 모두 삭제하여 초기화시켰습니다.

 

에디터에서 계속 오류가 발생되어, 라이믹스로 갈아타기 전까지만 해도 정상적으로 사용해 왔던 XE의 에디터를 라이믹스의 에디터로 교체해도 라이믹스 사용에 문제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 profile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겉으로는 비슷해보여도 속은 상당히 개편된게 라이믹스라서 굳이 그렇게 하시는 건 안좋아보이구요. 라이믹스 넘어오시면서 AJAX 문제가 생긴건 기존 XE에서 쓰시던 애드온, 모듈 중에서 라이믹스에서는 호환되지 않는 것들이 문제를 일으켰을 가능성이 큽니다. 라이믹스 넘어오면서 대게는 코어에서 지원되는 것들이 많아졌으니까 이상한 것 다 지우세요. 사용하시는거 잘 보면 엄청 오래된 녀석도 있을 겁니다.
  • profile

    며칠 전부터 계속 AJAX 에러와 관련된 질문을 올리시는데, 해결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개발자도구 스샷, 테스트 가능한 주소, 사용하고 계신 호스팅업체의 악명높은 스팸쉴드 기능 사용여부 등)를 제공하지는 않으시고 계속 제자리걸음하면서 표면적인 증상을 억누르려고만 하고 계신 것 같아서 안타깝습니다.

     

    배가 아프다길래 "정확히 어디가 아픈가요? 밥 먹고 나면 심해지나요? 어떤 자세에서 더 아픈가요? 변은 잘 나와요?" 등등 자세히 물어봤더니 엉뚱하게 "타이레놀 먹으면 나아질까요?"라고 되묻고 계신 상황...

  • profile profile
    많은 분들의 답변을 참고하고, 제 경험을 바탕으로 1개를 제외하고는 해결한 상황입니다.
    이 1개는 만족스럽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다국어 표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쉬운데로 연결한 상태구요.
  • profile profile

    그래서 AJAX 오류는 해결된 건가요? 깃허브에 AJAX 오류 관련해서 이슈 등록하신 것 3개(#1407, #1408, #1413)는 이제 닫아버려도 되나요? 직권으로 닫습니다.

    이슈를 올려놓고 답변자의 피드백에 응답을 하지 않으시면 거기에 참여한 사람들은 뭐 시간이 남아돌아서 허공에다가 떠들어댄 것인가요? 나중에 동일인이 이슈를 올렸을 때 "어차피 응답 안 하겠지 뭐, 여기 말고 서너군데 더 올렸겠지 뭐"라며 자연스럽게 무시하는 분위기가 형성되면 결국 손해는 님에게 돌아갑니다. 깃허브, XE공홈, XE타운 등 여기저기 글만 남겨 놓고 혼자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방치하시면 곤란합니다.

  • profile profile

    AJAX 오류는 해결된 거 없습니다.
    제가 해결했다는 내용은 답변 주신 분들 중에 XE에서 옮기는 것이 아닌 라이믹스로 처음부터 설치했을 때는 이상없다는 답변과 PHP 7.3 보다 7.0을 추천한다는 내용을 참고 삼아, 재설치 2번을 진행한 결과 해결했다는 뜻입니다.
    라이믹스로 신규 설치 + PHP 7.3 >> 이상현장 발생, 일부에서 AJAX 오류 발생
    라이믹스로 신규 설치 + PHP 7.0 >> 깃허브 #1412 발생, 해결 안되어 게시물 숫자 주소로 링크

    오늘 아침부터 지금까지 계속 재설치하고 데이터 입력하며 작업하다 도저히 안되면 질문 올리고 답변 주시면 확인하여 작업하거나 응답하는 식으로 작업했는데, ... 깃허브와 XE타운에 올린 질문에 대한 답변 글에 응대하는 것도 작업이 끝나 여유로울 때나 가능한 것이지, 해결의 실마리를 찾지 못해 헤메고 있는 상황에서 100% 응대가 가능할까요?

     

    그렇지 않아도 작업이 끝나면, 답변해 주신 분들의 글에 댓글 달려고 했는데~ 성격이 급하시군요. T T

  • profile profile

    순서가 틀린 것 아닐까요? 오류를 해결하는 데 가장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분들이 원인 파악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제공해 달라고 요청하는데, 그걸 먼저 들어줘야 해결의 실마리를 찾지요. 내가 내 방식대로 해결의 실마리를 찾느라 바빠죽겠으니 나중에 도와달라고 하는 것은 그냥 도움이 필요없다는 말이나 다름없게 들립니다.

     

    깃허브에 등록하신 AJAX 이슈에 대해서는 3~4일 전부터 응답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전에 등록한 이슈에는 응답을 하지 않고 계속 새로운 이슈를 등록하기만 하는 사람이 어떻게 보일지는 짐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사이트 운영자분은 며칠 동안 끙끙 앓던 문제인데 XE타운에 주소 공개하고 도움을 청하니까 다른 분이 들어가서 개발자도구 돌려보고 5분만에 답을 내놓는 사례가 널리고 널렸습니다. 그래서 질문게시판 공지글 8번 항목에 별이 그렇게 많이 붙어 있는 것이고요. 질문글을 올리시려면 공지부터 숙지해야 하는 것은 어느 커뮤니티든 마찬가지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