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5.5
CMS XpressEngine

php버젼이 낮아 라이믹스로 전환하지 못하고 있는 조금 오래된 사이트를 카페24 가상서버에서 운영 중입니다. 

 

app : nginx/1.13.3
xe_version : 1.11.6
php : 5.5.9-1ubuntu4.29 
db_type : mysqli_innodb

 

곧 카페24 장기결제가 끝나는 시점이 다가와서 서버 의뢰 후 xe에서 라이믹스로 전환을 할 생각입니다. 

 

월 방문자 130,000~150,000선 / 카페24 가상서버 ( https://www.cafe24.com/?controller=product_page&type=server&page=virtual_linux ) 퍼스트 클래스 이용중인데 초기에 한번 셋팅을 받아서 아직 까지 서버에 아무런 문제없이 운영중에 있습니다.

 

주 목적은 xe에서 라이믹스로 전환하기 위함이고 이런 상황에서 어떤 식으로 의뢰요청을 드리는게 좋을 지 조언을 받고 싶습니다. ( ex : 라이믹스에서 적합한 운영체제와 php버전, 특정회사의 특정상품으로 이전, 또는 현 가상서버셋팅된 상태에서 업데이트 등등....)

 

개인적으로 조금 저렴한 방법 ( = 셋팅작업을 하시는 분이 가급적이면 시간 덜 투여되는 )도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p.s object 관련 이슈는 업데이트 전 모두 수정할 생각 입니다. 혹시 추가 정보가 필요하시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 profile
    보통은 새 상품 결제 후 새서버 세팅 후 기존 자료를 이전하는 방식을 선호하실 겁니다.
    어차피 오랜 시간이 흐른 이 시점에서 php만 업그레이드 하느니 조금더 장기적으로 사용할 새서버에 OS부터 지금 시점에 적합한 새로운 세팅이 좋아 보입니다.
  • profile ?
    조언 감사합니다 :)
  • profile

    가상서버 사용중이라면 PHP 버전은 사용자 임의로 변경이 가능할텐데요...

    조금 저렴하면서 쉽게 처리하는 방법이라면 해외 VPS도 염두해보시기 바랍니다.

     

    제목 없음.png

    (VULTR 의 VPS상품 가격표)

     

     

    VULTR 같은 가상서버 업체는 일본서버 등으로 설정시 속도가 준수한편입니다.

    현재 사용하는 한국서버의 세팅 (PHP버전 및 XE버전, 캐싱유무 등등)에 따라서 오히려

    해외서버를 사용함이 기존사용중인 서버보다 더 속도향상을 기대해볼 수 있어 보입니다.

     

    혹은 미국근방의 서버를 세팅하여 Cloudflare 조합하여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VPS(가상서버) 신청시 LEMP 혹은 LAMP 로 설치하시면 기본적인 라이믹스 설치환경은 어느정도 세팅됩니다.

     

    리눅스 사용에 익숙치 않거나 정확한 세팅방법을 모른다면 여기 XE타운의 @기진곰 님 같은 전문가에게

    초기 서버세팅을 의뢰하는 방법또한 있습니다. 사실 이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어느정도 금액이 들어가겠지만 초보자가 세팅한 서버와 전문가가 세팅한 서버는 천지차이 이기 떄문에...

     

    라이믹스의 최소사양은 PHP 7.0 이상, MySQL 5.0.7 입니다만 문제가 없다면 가장 안정적인 최신버전을 사용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기존 php 5.x 사용중이라면 php7.x 넘어가면서 일부 모듈이나 애드온 등에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들은 직접 소스를 고치거나 사용을 배제하여야 됩니다.

     

    가장 좋은것은 전문가에게 의뢰하심이 시간적, 정신적 그리고 결과물에 있어서 이득일것으로 보입니다.

  • profile profile
    vultr 한국 리전이 있습니다
  • profile ?
    VULTR 서버 10대정도 사용중인데 최근 90일동안 장애가 8번정도 났습니다. ㅠ
    저렴한맛에 쓰고있는데 아직은 출시한지 얼마안돼서 그런지... 장애가 많네요
  • profile ?
    알려주신 내용 확인 해보겠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
  • profile
    국내에 해외 업체가 많으므로 AWS, 구글 클라우드, AZURE, 오라클 클라우드, VULTR 등을 추천드립니다. 제일 빠르고 쉬운 방법은 라이믹스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입니다. @기진곰 님이 최고입니다.
  • profile ?
    조언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