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3
CMS Rhymix

컨텐츠 확장 위젯을 사용해서 여러 게시판의 글을 최근게시물로 모아 볼수 있는데요

 

이것을 조금 더 개인화를 위해서 회원이 자기가 원하는 게시판의 글만 볼 수 있도록 커스텀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즉 스포츠 뉴스 사이트라면, 최근게시물에 여러가지 모든 스포츠 게시판의  글들을 가져오는데, 

이것을 회원이 야구 농구 좋아하는 사람은 야구와 농구 게시판의 게시물만 출력해서 보고

다른 회원은 골프랑 축구만 자신이 직접 선택해서 볼 수 있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 profile

    위젯을 지금 원하는 것에 맞춰 개조를 해야 합니다. 원하는 것에 따라 개조방향이 달라져서 어떻게 하라고 답변해 줄 수 없을 것입니다.

    저희 경우는 로그인한 회원이 팔로잉 한 회원들(내가 찜한 회원들) 새글만 모아서 보여주는 것을 구현하기 위해 로그인한 회원의 팔로잉 회원의 명단을 배열에 담는 코드를 위젯에 추가하고 쿼리에서 해당 회원 배열에 담긴 회원들의 글만 가져오도록 쿼리를 추가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 하신 것을 구현하시려면 회원이 직접 원하는 게시판을 찜할 수 있는 것을 구현하셔야 하며(dB에 저장) 위젯에 해당회원이 찜한 게시판 모듈번호를 배열에 저장하는 코드를 추가하고 위젯 쿼리에 해당 게시판모듈 번호와 일치하는 글만 뽑도록 추가해 줘야 합니다.

     

    단, 이런경우는 기존 위젯의 구조에서는 캐시를 절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무조건 실시간으로 각 회원에 따라 즉시 새 데이터를 가져와야 합니다.

  • profile ?

    생각보다 쉽지 않은 작업이 되겠군요~

     

    나의메뉴 위젯을 응용해서

    내가 선택한 메뉴들의 게시판만 최근게시물로 가져오면 될것같다는 생각이들지만

     

    쉽지 않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