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Rhymix

라이믹스 1.9.9.8 

스케치북5 게시판 사용중입니다.

 

아주 정상적으로 동작하다가 좀 전에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면서

글 등록이 안되는 현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gateway_error.jpg

이런 경우는 프로그램상의 게시판스킨 코드 문제인지, 애드온 충돌 문제인지, 서버 자체의 문제인지를 파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같은 레이아웃 상황에서 출석부 일정 쓰기에서는 글 등록이 되네요. 동일 ckeditor Moono Lisa 적용중입니다. 에디터는 바꾸어봐도 동일한 것을 보니 그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레이아웃도 미등록 상태에서 테스트 해보니 그것도 아닌 것 같습니다. 애드온은 별로 사용하는 게 없어서 하나씩 지우면서 확인 중인데 왠지 아닌 것 같기도 하네요.

 

이외 다른 질문도 하나 더 올립니다.

에디터 설정에서 본문 글꼴을 none(inherit상속) 상황에서는 에디터 본문 창이 잘 열리는데 글꼴을 선택하면 에디터 본문 창이 사라지는 현상은 레이아웃과 충돌이라고 봐야할까요? 

 

휴유증이 있는지 코드를 건드리는 것이 요즘 점점 자신도 없어지고 뭐 하나 수정할 때마다 겁이 나네요.

코딩이 즐거워야하는데 점점 부담감이 생겨서 ㅡ,ㅡ; 무사히 정상으로 돌리고 잠을 청하고 싶습니다^^

미리 아침 인사 드립니다. 날씨도 더운데 모두 건강 잘 챙기시고 즐거운 하루 되셨으면 합니다.

  • ?

    이유는 모르겠지만 정상적으로 돌아왔습니다. 한 일이라고는 서버회사에 전화했고 전화 통화중이어서 잠시 고뇌하며 기다렸는데 저절로 해결이 되었습니다. 제 기도가 통한 것 같습니다. 잠좀재워달라고 했거든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 문의답변이 왔네요. 게시글이 참고가 되셨으면해서 지우지 않았습니다.

    현재 KT-IDC 쪽에서 국제 트래픽이 과도하게 올라감에 따라, IDC측에서 DDOS 공격으로 의심하여,
    해당 스위치가 내려간 것으로 보여집니다. 내일 조치를 해 주신다고 하네요. 다행입니다.

  • profile

    푸시알림 등 외부서비스와 연동되는 부분이 네트워크 장애에 영향을 받은 모양이네요. 외부서비스와 연동하면서 타임아웃 설정을 제대로 해놓지 않아서 관련기능 전체를 먹통으로 만드는 예의없는 모듈들이 종종 있습니다...

     

    타임아웃 오류가 발생할 때는 계정 내에 있는 슬로우 로그를 보시면 어느 모듈이 말썽인지 금방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큰아이에서 구글 FCM (안드로이드 푸시) 같은 해외서비스와 연동하신다면 해외망 사정이 좀더 좋은 업체에 작은 가상서버를 구하여 프록시로 사용하는 것이 속편합니다. 푸시 발송 속도가 어마어마하게 차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