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2
CMS Rhymix

다른 브라우저에서 현상이 있는지 확인해 보지 못했지만 윈도우 PC의 크롬의 경우에서 발생합니다.

 

라이믹스에서 게시글 추천을 하게 되면 추천을 했다는 확인창이 뜨게 되어있습니다.

 

이때 확인 버튼을 눌러서 창을 없애주면 문제가 없는데요.

경우에 따라서 이 확인 창이 누르지 못하고 사라지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광고에 따라서 광고가 출력되는 영향일 수 도..)

어떤 경우 창이 자동으로 없어져버리는지 확인은 못했지만

 

확인을 눌러주지 못한 경우 input(댓글 입력) 이 잠겨서 마우스를 클릭해도 입력이 활성화가 되지 않습니다. CK에디터로 바꿔도 마찬가지고 입력 자체가 잠겨버립니다.

 

이때 해결을 할 수 있는 방법은 그냥 댓글 등록을 눌러서 "내용이 없다는...." 확인 창이 나오게 하여 이때 확인창을 눌러주면 해결이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새로고침이나 페이지를 이동해도 해결이 잘 안됩니다. 브라우저를 닫고 새로 열어야 해결.

 

 

이 문제가 크롬에서 최근(수개월 이내) 부터 나온 증상이 크롬에서의 변화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이긴 한데요. 혹시 이부분 고치거나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혹은 라이믹스 코어차원에서 대응해야 할 부분이 있을지도 궁금하네요.

  • profile

    크롬에서 UX를 계속 괴랄하게 바꿔대고 있습니다만... 사이트 운영자 입장에서는 스킨을 수정하여 불필요한 확인창을 최소화하는 것이 가장 간단한 해결책일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추천을 하면 하트 버튼이 빨갛게 바뀌거나 추천수가 올라가면 그만이지요. 에러가 나지 않는 이상 뭔가를 추가로 띄워줄 필요가 없습니다.

  • profile profile

    코어에서 띄우는거 아닌가요? 그래서 따로 조치를 못하는 줄 알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새로고침되도 상관 없으니 그냥 알림창 없이 새로고침 되어도 될 것 같습니다. 댓글 못쓰는 경우가 발생하는 것 보다는요.

  • profile profile

    낡아빠진 기본 스킨을 사용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XE/라이믹스 코어에서는 어떤 것도 강제하지 않습니다.

     

    추천, 비추천, 신고, 댓글, 대댓글, 삭제 등 대부분의 액션을 실행하는 방식은 100% 스킨에서 구현하기 나름입니다. 최소 10년 전부터 가능했는데 서드파티에서 잘 활용하지 않더라구요. 최근 판매되는 스킨들 중 새로고침도 확인창도 없이 그냥 추천수만 업데이트하는 방식으로 작동하는 것이 보여서 무척 반가웠습니다.

  • profile profile

    onclick="doCallModuleAction('document','procDocumentVoteUp','{$oDocument->document_srl}');return false;"

    현재는 이렇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사실 저는 새로고침 없이 추천수만 갱신하는 것 까지도 바라지는 않습니다.

  • profile
    일단 댓글 등록시 글 추천을 동시하는 기능에서 추천하는 것의 소스를 차용해서 구현은 완료했습니다.
    보통 이런 방식에서 추천수 카운트를 새로고침 없이 증가 시켜주는 기능까지 포함 시키는데 추천 후 새로고침 되도록 해서 반영되도록 했습니다. 제 목적은 코어에서 발생시키는 '추천 했습니다' 라는 알림창이 안나오는게 목적이라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