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xetown에 가입한지도 얼마 되지 않은 커뮤니티 새내기입니다.

 

커뮤니티를 개설해보려고 게시판을 돌아다니며 정보를 얻었고, 일단 뭐든 시작해보면 그냥 끄적이며 배우는 것보다 훨씬 낫다는 말을 보고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무턱대고 시작했습니다.

 

먼저 저는 아마존 라이트세일의 리눅스/LAMP(PHP7)(7.3.15)/2 vCpu/4GB RAM/80GB SSD/3TB 트래픽 으로 구매하여

도메인 및 호스팅 등록 후 phpmyadmin 설치까지 진행하여 라이믹스로 접근하려고 시도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제 선에서 아무리 살펴봐도 어떻게 라이믹스를 설치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https://github.com/rhymix/rhymix-docs/blob/master/ko/introduction/install.md

 

여기서 알려주는 대로 진행했는데 git으로 다운로드 한 후 경로를 어디서 어떻게 보고 또 이걸 어떻게 해야 되는지 도무지 감이 잡히지 않네요ㅜㅜ

 

php나 기타 언어도 모르고 서버와 도메인만 덜컥 사서 해보는데 처음이라 그런지 너무 어렵습니다.. 지금 6시간 째 헤메고 있네요.. 부디 도움을 요청드리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http://www.wecollavo.com/ 주소를 접속할 경우 들어가는 첫번째 경로를 찾아보세요

    해당 페이지를 출력하는 구간에 가보면 보통 저 페이지를 띄우려고 index,html 파일이라던지 등등 파일이 존재하게 됩니다.

    해당 폴더를 찾으셨다면 거기에 있는 모든 내용들을 백업을하던지 지우던지 최대한 다 비워주시고

    git clone 주소 ./

    을 쳐주시면됩니다. (주소 뒤에는 클론을 받을 경로를 뜻합니다.)

    뭐 굳이 해당 주소에 설치 하지 않더라도 따로 apache 설정을 수정하여 접속시 들어가는 홈페이지의 경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profile profile
    댓글 감사합니다. 첫번째 경로라고 하면 도메인으로 들어가서 노출되는 화면인가요? 아니면 phpmyadmin에서 들어가는건가요?
  • profile
    보통 일반인 분들은 파일질라같은 FTP 클라이언트로 접속해서 라이믹스 폴더 내에 있는 파일들을 드래그해서 업로드하는 식으로 설치합니다.
    경로같은 경우 보통 파일질라로 해당 호스팅에 접속해보면 www나 public_html와 같은 폴더가 바로 루트 폴더입니다. 이곳에 있는 index.html 포함한 파일들은 필요없으니 삭제해주시고 그곳에 업로드해주시면 됩니다.

    ssh 접속이 가능하시고 해당 호스팅에서 git clone이 가능하다면 아래 명령어를 통해 간편하게 라이믹스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git clone https://github.com/rhymix/rhymix.git

    업로드 이후에는 본인 도메인으로 접속하셔서 라이믹스 설치 과정을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 profile profile
    댓글 감사합니다. ssh 접속 후 git clone 명령을 통해 해당 링크로 다운로드를 했는데도 도메인 접속할 때 라이믹스 설치 과정이 진행되지 않는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파일질라로 다시 깔아봐야 할까요?
  • profile profile
    설치했다고 하시는 부분이 어떤방식으로 설치되었냐에 따라 답변이 다릅니다.

    단순히 안된다는 말로만 하지마시고 질답게시판 공지글부터 차근차근 읽어서 질문하는 방법부터 숙지해주세요.

    저희는 관심법은 쓸줄 모릅니다 ㅠㅠ
  • profile profile

    올려주신 링크에 라이믹스 설치 화면이 아닌 엉뚱한 것이 나오는 것으로 보아, 엉뚱한 위치에 라이믹스를 git clone 하신 것 같습니다. 윈도우와 비교하자면 "내 사진" 폴더에 뭔가를 다운받아 놓고서 "다운로드" 폴더에 그것이 안 보인다고 낑낑거리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어느 위치에 라이믹스를 git clone 해야 하는지는 서버를 세팅한 사람만 알고 있습니다. 사람이 세팅한 것이 아니라 자동으로 세팅되는 것을 선택하셨다면 해당 상품의 매뉴얼을 찾아보셔야겠지요. 그러나 아마존은 매뉴얼이 불친절하기로 유명하니 큰 기대는 하지 마세요. 아무튼 내 서버에 어떤 폴더들이 있고 각각 어떤 역할을 하는지는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 profile profile

    재답변 감사합니다.
    https://docs.bitnami.com/general/faq/get-started/access-phpmyadmin/ utm_source=bitnami&utm_medium=cloudimage&utm_campaign=aws
    의 링크로 PuTTy 유틸리티를 통해서 웹으로 phpmyadmin에 접근했습니다. 본문 내용 중에 설치라고 표현했던게 웹으로 접근했던 과정을 표현한건데 이제보니 이게 설치인지도 의문이 좀 드네요.. 너무 아는게 없어 글에 표현했던게 너무 추상적이라 죄송합니다ㅜㅜ

  • profile profile

    댓글 감사합니다.

     

    올린 내용이 너무 추상적이라 일단 죄송합니다.. 아는게 너무 없어서 올린다는게 정보가 너무 부족했습니다..

     

    말씀드리자면 서버 구매 후 고정ip 설정한 다음에 아마존 매뉴얼에 나와있는 링크를 통해 PuTTY 유틸을 경유해서 웹으로 phpmyadmin에 들어온게 전부입니다. 서버 설정을 전혀 할줄 몰라 건드린건 데이터베이스 경로 하나 만든거 말고는 건드린게 전혀 없고, 어디서부터 접근해야 될지 사실 감이 안잡히는 상황입니다.. 

  • profile
    서버 설정에 루트디렉토리를 설정합니다.
    도메인으로 접속했을때 도착지로 사용할 디렉토리 입니다.

    서버 설정할때 이 루트 디렉토리는 지정할 수 있으므로 지금 서버 설정하신 본인이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확인하세요.

    여기에 라이믹스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현재 도메인으로 접속시 나오는 화면은 라이믹스 설치 화면이 아니므로 현재 설정된 루트 디렉토리에는 라이믹스가 아닌 다른 파일 몇개가 있을 겁니다.
  • profile profile

    답변 감사합니다.

     

    루트 디렉토리를 phpmyadmin의 어디쯤에서 확인할 수 있을까요.. 서버 구매한 다음에 PuTTY 유틸을 경유해서 웹으로 phpmyadmin 접속한 게 제가 한 전부라 지금 계속 phpmyadmin만 살펴보고 있는데 정말 제 자신이 답답합니다.. 

  • profile profile

    웹서버로 사용하기 위한 OS(우분투,centos 등),웹서버(nginx 혹은 apache),db 에 관해서 공부하셔서 세팅하세요.

     

    phpmyadmin 과는 전혀 상관 없습니다.

     

    지식이 전혀 없으신데 지금 웹서버 세팅을 하시는건 무리로 보이네요.

    의뢰를 하셔서 구축을 하시길 추천드리구요.

  • profile profile
    답변 감사합니다. 괜히 라이트세일을 구매한 것 같네요.. 그냥 웹호스팅으로 시작할 걸 그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