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5.6
CMS XpressEngine

타임라인 모듈 사용 시 게시판 제목 앞에 해당 게시판명(브라우저 제목에 입력된 값)을 출력하는 팁입니다.

 

    <span cond="$timeline_info">[ {htmlspecialchars($modules_info[$document->get('module_srl')]->browser_title)} ]</span>
 {$document->getTitle($module_info->title_cut_size)}

 

[ 브라우저제목 ] + 글제목 이런식으로 출력이 됩니다.

 

저는 관리자 메뉴에서 입력한 브라우저 제목값( [$document->get('module_srl')]->browser_title)} ] ) 대신 아래 이미지에 보이는 "메뉴 이름"난에서 입력한 값을 출력하고 싶은데요. 이를  출력하는 코드가 따로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 원래는 메뉴 이름과 브라우저 제목을 같은 값으로 입력 사용했는데 네이버 검색 노출 팁을 적용 하려하다보니  입력된 부라우저 제목 값이 타임라인 게시판 제목에 출력되는 불편함이 있어서 이 부분을 메뉴 이름으로 출력되게끔 변경하려고 합니다. ) 

2020-05-13 16,59,46.JPEG

  • profile

    없습니다. 모듈과 메뉴와는 상관관계가 없습니다. 그냥 브라우저타이틀을 가져가게 두는게 최선입니다. 굳이 하려면 모두 수동으로 모듈srl 조건을 걸어 매칭시켜 출력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저희는 해당 부분에 해당 모듈의 mid 였나? 의 조건으로 걸어 각각 매칭 시키는 이름으로 출력하게 조건을 걸어 브라우저 타이틀이 아닌 특정이름(메뉴이름)을 출력하게 귀찮은 코딩을 하긴 했습니다. (목록에서는 하고 문서열람에서는 처리 안해서 두개가 다르게 출력되고 있긴 하네요 ㅎ)

  • profile ?
    아 없나 보군요,
    알려주신 팁( 네이버검색 )을 적용하려고 브라우저제목을 변경했더니 이 부분이 타임라인 게시판 제목부분에 게시판명이 변경한 브라우저 제목으로 바뀌어 버리더라구요.
    답변감사합니다.
  • ? profile
    브라우저 타이틀이 사용되는 곳이 굉장히 많죠. 감수를 하시거나 아니면 귀찮게 1:1 매칭시켜 바꿔 출력하는 수고까지 하셔야 합니다. 위젯에서 참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 수정해야 합니다.
  • profile ?
    네 주시는 답변 고려해서 적절하게 적용을 해보겠습니다.
  • profile
    일반적으로 각 문서의 mid 값이 메뉴 url에 대응하기 때문에 menu 모듈에 있는 getMenuItemByUrl 쿼리로 메뉴 아이템의 name을 가져오는 것이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타임라인 모듈 성격상 문서별로 module_info를 가져오는 데다, 반복문의 반복 횟수마다 getMenuItemByUrl 쿼리를 실행해야 하기 때문에 비효율적이긴 할 것 같네요.

    또한 캐시로 저장된 메뉴 php 파일을 가져오고 php 단에서 메뉴 이름을 검출해내는 것도 가능하겠는데요.
    캐시 파일을 가져오더라도 반복문 횟수마다 메뉴 파일을 include하고 거기서 자체적으로 반복문 돌리고 하는 프로세스를 거쳐야 해서 비효율적이긴 마찬가지일 것 같습니다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