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0
CMS Rhymix

라이믹스에서 기본 제공하는 멀티도메인과 사이트맵 LITE에서 멀티도메인 호환시키는 기능에 관해서 개선사항을 제안해보려고 합니다.

 

여기다가 작성하는게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개발비용이라도 지원하면서 제안을 해야 할텐데 이렇게 글로만 제안드려서 죄송합니다.

 

1. 라이믹스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멀티도메인 설정시 다른 도메인에 연결된 메뉴에도 접속이 되는 문제 등

 

 aaa.com 도메인과 bbb.com 도메인이 다른 사이트인 경우에 aaa.com/aaa 게시판에 bbb.com/aaa로 접속하는 경우에도 접속이 되어 완전한 독립형 사이트 처럼 운영하기에는 완벽하지 않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각 도메인마다 접속 가능한 모듈을 지정 가능하게 하고 중복해서 지정하는 경우에는 각 도메인마다 레이아웃을 설정할 수 있게 하여 같은 메뉴여도 도메인별로 다른 레이아웃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있으면 정말 좋을 듯합니다.

즉. 지정한 모듈 이외에는 도메인에서 접속 자체가 안되도록 하고 여러 도메인에 지정된 모듈의 경우에 도메인에 지정한 레이아웃으로 같은 모듈이라도 디자인이 다르게 보여질 수 있도록 하는 기능.

 

2. 사이트맵 LITE에서 제공하는 멀티도메인 기능을 활성화 하여도 1번과 같은 이유로 사용하지 않는 모듈도 사이트맵에 기록 됩니다.

 

사이트맵에는 aaa.com 인지 bbb.com 인지 도메인별로 다르게 기록이 되긴 하지만 모든 모듈이 다 기록되어 다른 도메인에서 사용하는 모듈들이 사이트맵에 나열됩니다. 

이 부분은 1번과 연동시켜 지정한 모듈만 사이트맵에 나오게 하면 완벽할 것 같습니다.

 

 

이 두가지만 해결이 된다면 멀티도메인은 완벽한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제작비라도 지원해드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라이믹스 항상 화이팅입니다.

  • profile
    저도 정말 필요한 기능인데,
    만약 된다면 라이믹스에 구현되면 좋겠습니다.

    다만, 말씀하주신 내용만 보면 멀티도메인 보다는 뭔가 새로운 이름이 필요할 것 같네요 ㅎㅎ

    저는 위 방식이 어렵다면
    계정 공유 방식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사실 아래 방식이 더 어렵겠습니다만...ㅋㅋ)

    어떤 사이트에서 가입을 하던,
    매인 어카운트 서버에 연동된 사이트라면
    하나의 아이디로 모두 이용하고
    자동 로그인(SSO)도 지원되게요.

    자기만의 네아로(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시스템을 만들 수 있는거죠 :)
  • ?
    멀티 도메인 기능에 가장 아쉬운 점이죠..
  • profile
    1번은 레이아웃 단이서 가능할거 같고..(자바스크립트)
    2번이 문제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