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TA5 커뮤니티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라이믹스 초보입니다.

 

GTA5에서 돈 벌려면 가장 빠른 방법이 습격을 깨는 건데 

습격은 플레이하려면 한 번 깨는 데 1시간 30분 정도 걸리고 최소 인원 2명부터 최대 인원 4명까지 구해야 플레이가 가능한 컨텐츠입니다. 

 

근데 유저분들이 랜덤으로 초대를 돌려서 참여하는 유저들이랑 습격을 하면 자주 실패하고 트롤도 많아서 1시간 30분이면 깨는 걸 2시간 또는 그 이상으로 플레이하게 되니까 숙련된 유저들과 습격을 빨리 하기 위해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습격을 같이 플레이할 유저를 구하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인원이 300명 정도 되는 오픈채팅방을 운영하고 있는데 오픈채팅방에는 숙련된 유저분들만 들어오시는 게 아니라 뉴비분들도 들어오시는데 뉴비분들한테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더 보기 쉽게 하고 싶어서 커뮤니티를 만들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커뮤니티에서 실시간으로 바로 습격 유저를 구할 수 있게 유챗 위젯을 사용했는데 https://gtakorea1.com/find_heist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채팅에서의 구인은 매우 활발한데 사이트에서의 구인은 거의 죽은 상태입니다. 어떻게 하면 카카오톡에서 습격을 구하시는 분들을 사이트에서 구할 수 있게 할 수 있을까요..? ㅠㅠ 디자인이 별로인 거 같긴 한데 

다른 분들의 생각이 궁금하여 질문글 올립니다.

 

 

 

 

  • profile

    개인적인 생각은요
    사이트 외 타 플랫폼 병행은 보완재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체제 성격으로 커뮤니티에서는 운영하면 잃는게 훨씬 크다는 생각입니다. 오픈채팅 포함 사이트에 장착된 채팅도 마찬가지로요.

    사이트에 붙어있으니 소통에 도움이 된다?? 맞습니다. 하지만 사이트 게시글,댓글 리젠은 없어집니다.

     

    유저들이 원하는 모든 것이 사이트 내에서 요청과 응답이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 profile

    톡방의 장점은 푸시가 오기 때문에 바로 반응을 확인할수 있다입니다.

    단점은 휘발성이죠.


    사이트는 직접 가서 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죠.
    그래서 모집글을 올리면 최소한 푸시로 알림이 떠야 합니다.


    하지만 톡방이 있는한 사이트 활성화는 요원할 것입니다.
    이미 톡방이 더 편하고, 빠르게 해결되기때문이죠.

  • profile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앱을 제작해서 푸시 알림이 뜨게 하면 더 좋을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