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0
CMS Rhymix

안녕하세요. 

 

사이트 메뉴 편집할 때 이상한 문제가 생겼습니다. 

 

저는 XE 1.8.34 -> 1.11.4 -> 라이믹스 1.9.9.6 순으로 넘어 왔는데요, XE 1.11.4에서 얼마 테스트 없이 바로 넘어와서 이 문제가 XE에서 생겼는데 라이믹스로 넘어온 후 생겼는지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일단 문제는 새 문서를 생성하거나 삭제하면 사이트 메뉴 전체가 사라집니다.

 

*Main Menu 

 

이런식으로 하위 문서가 하나도 없는 것처럼 보이는 상태가 됩니다. 이 때 제가 캐쉬파일 재생성을 하고 새로 고침을 하면 다시 메뉴들이 보입니다. 

 

또 문제는 기존에 없었던 unlinked 라는 폴더에 새로 생성한 문서와 같은 문서가 보입니다. 이 상태에서 둘 중 하나를 지우면 문서 자체는 삭제되나, 다른 한 곳에 남은 문서는 여전히 해당 폴더 내에 보입니다. 문서는 존재하지 않으나 메뉴는 보이는 상황이 됩니다. 이 때는 이 메뉴도 삭제를 해야 합니다. 

 

여기 가을 바다님이 겪으신 문제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https://xetown.com/questions/1365470

 

그런데 저는 가을 바다님이 없어서 문제였다고 말씀하시는 desc라는 컬럼이 존재합니다. 

 

대체 무엇이 문제일까요? ㅠㅠ

 

  • ?

    한가지 더 질문 드리자면, 제 홈페이지는 한국어(기본)와 영어 두개 언어를 사용 중인데 새로 생성한 문서든, 기존 문서든 상관없이 영어로 전환하고 문서 내용을 수정하면 한국어 내용이 사라집니다. 한국어 내용을 다시 입력하면 그 후부터는 괜찮습니다.  새문서든 기존 문서든 최초 한번만 그런 문제가 있는 걸로 봐서는 뭔가 DB쪽에 이상이 있는거 같습니다.  이후에는 한국어 문서를 수정하면 영어 문서 내용이 사라집니다.

    제가 곰곰히 생각해보니 라이믹스로 이전 직후에 각종 테이블 생성이며 모듈 등 업데이트 하라고 나왔을 때 하나씩 버튼을 눌렀는데 반응이 없어서 중간에 캐쉬 재생성을 한다음 또 누르고 그랬는데 그게 문제가 되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ㅠㅠ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할지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