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이믹스 초보 유저입니다.

 

제가 라이믹스를 알게된 지 8일 밖에 되지 않았지만 진짜 진짜 혼자서 사이트 만드느라 힘들어하고 있었는데 정말 고마운 한 분께서 제가 정말 자주 물어보기도 하고 그랬음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도와주셔서 입문은 진짜 빠르게 한 거 같아요. 

 

그 분이 사이트의 문제가 있는 지 알고 싶으면 여기에 한 번 올려보는 것도 괜찮을 거라고 하셔서 본격적으로 운영하기 전에 xetown 유저분들께 여쭤보고 싶어 글을 작성합니다.

 

■ 사이트 소개

 

일단 제가 만든 사이트는 GTA5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GTA5에서 돈을 벌려면 보통 습격을 플레이하게 되는데, 

습격은 적어도 최소 2명부터 4명의 인원이 있어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보통 한 번 습격을 플레이하는데 1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

 

근데 GTA5에서 랜덤으로 락스타가 매칭시켜주는 팀원이랑 습격을 하다보면

한국인이 아니면 커뮤니케이션이 편하게 안 돼서 불편한 경우도 있고, 도중에 나가거나 

일부러 고의적인 트롤(비매너 행위)를 한다던지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방해가 되서

현재 GTA5 유저분들은 카카오톡 GTA5 습격 구인 오픈채팅방에서 유저를 찾아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런 오픈채팅방을 약 3년 간 운영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제 경험에 의해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의 문제는

 

1. 통합이 안 된다 

현재 카카오톡 오픈채팅 검색창에 gta5라고 검색을 해보면 수많은 결과들이 나오고 그 규모도 다양합니다.

아무리 인원이 많은 오픈채팅방이어도 그 방에만 들어가 있다면 항상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습격을 구하기는 힘듭니다.

실제로 꽤 많은 유저분들이 여러 개의 오픈 채팅방에 입장하여 습격 인원을 찾고 계십니다.

이런 유저분들의 불편함을 한 사이트에서 습격을 찾을 수 있다면 더 빠르고 편하게 구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사이트 메뉴의 '실시간 습격 찾기'에 들어가 보시면 유챗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습격을 구할 수 있게 마련해두었습니다.

 

2. 비매너 유저

이건 사실 오픈채팅방이 통합성이 없어서 생긴 문제라고 봐도 무방한데, 몇 몇 오픈채팅방들은 연계방이라고 하여 규칙을 공유하는 방이 있긴 합니다만 그 연계방에 속한 방보다 속하지 않은 방들이 훨씬 많고 명확한 한계가 존재합니다.

 

A방에서 player라는 유저가 비매너 유저로 신고가 들어와서 내보내기 처리 - > player가 B방에서 다시 활동함
 

이런 식으로 비매너 유저분들이 다른 방을 돌아다니면서 활동할 가능성을 사이트에서는 IP차단으로 막을 수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사이트에서 비매너 유저들의 리스트를 만들어서 관리하면 더 수월하게 비매너 플레이를 막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운영 계획은?

 

 

일단 GTA5 유저분들의 가장 큰 수요가 습격 찾기이기 때문에 실시간 습격 찾기 기능을 유챗으로 넣어서 

운영하려고 합니다. 

 

실시간 채팅 서비스를 사이트에 넣게 되면 글을 쓰는 사람이 적어질 것을 알지만 만약 습격 찾기 기능이 없으면 애초에 방문자가 없을 것 같아서요... 

 

제 계획은 일단 실시간 습격 찾기 기능으로 유저분들을 모으고 제가 사이트에 각종 팁이나 가이드 등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사이트의 인지도가 어느 정도 쌓이면 게시판을 이용하시면서 글을 작성하시는 분도 많아질 거라는 계획을 세우고 운영을 하려고 하는데 제가 잘 하고 있는 건지 좀 불안해서 글 올려봅니다..ㅠㅠ

 

 

 

 

 

 

 

  • profile
    사이트 이쁘게 잘만드셨네요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