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0
CMS Rhymix

 

 


캐시 설정을 어떻게 하면 좋은지 문의드릴게요
카페24 웹호스팅 사용중이어서 
캐시사용에 file을 선택하였습니다 


1)처음에 '캐시사용 : 사용하지않음' 으로 되어 있을 때도
files-cache 폴더에 뭔가 많이 생기던데 

'캐시사용을 선택'한 후에는 
어디에 파일이 생기게 되나요?


2)캐시 기본 TTL은 몇초로 설정하는게 좋나요?


3)일반적으로 어디부분 캐시를 추가로 설정해주면 좋을지요?
gzip압축에 예를 해주는 것이 좋은가요?

 

4)라이믹스 사용자도 슈퍼캐시를 같이 사용하는 것이 좋은가요?

 

설정부분이 많아서 어떻게 설정해주는게 좋은건지 고민되네요...

 

 

캐시.png

  • profile

    file 캐시는 쓰지 마세요. files/cache 폴더 용량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웹호스팅이라면 제대로 삭제되지도 않아서 캐시파일 재생성시 오류 작렬하기 딱 좋습니다. 카페24라면 Memcached 호스팅 상품을 추가로 신청한 후 연동하는 것이 그나마 쓸만한 방법입니다. 호스팅 환경에 따라 뭘 쓰셔도 상관없지만 file만 아니면 됩니다. 부작용이 많아서 file 캐시는 그냥 없애버릴까 생각중입니다.

     

    나머지 옵션들은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기본값 그대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TTL값 바꾼다고 눈에 띄는 차이가 생기지 않습니다. gzip은 캐시와 무관하며, 카페24를 포함한 99.9%의 서버에서는 자동으로 적용되므로 굳이 라이믹스 자체적으로 압축할 필요가 없어서 기본값이 OFF입니다.

     

    슈퍼캐시는 게시판 성능 향상을 위해 필요한 모듈로, XE냐 라이믹스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전체화면 캐시는 쓰지 마시고, 게시판 캐시+오프셋 쿼리는 반드시 설정하세요.

  • profile ?
    답변 감사합니다! 이미지 캐시서버를 따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던데 이것은 트래픽 총 양을 절약하는 것 보다는 분산시켜서 사용하는 거라고 보면 될까요? 궁극적으로 비용상 절약이 될 수는 있겠지만...
  • ? profile
    비용 절약이지요. n명의 사용자가 x메가짜리 이미지를 다운받으면 nx메가의 트래픽이 발생한다는 것은 물리적으로 어쩔 수 없기에...
  • profile ?

    라이믹스에 슈퍼캐시를 깔았는데 file만 있어서 Memcached,Memcach를 설치했어요. 설정하는 법을 몰라서 걍 놔두고 슈퍼캐시들어가니까 Memcached옵션이 나와서 선택하고 저장했는데 오류는 없었는데 이렇게만 해주면 캐시가 되고 있는건가요? 말씀대로 게시판과 오프셋만 설정했습니다 근데 작동 확인하는 법을 몰라서 적용이 된건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스크린샷 2020-03-12 오후 1.13.33.png.jpg

    구글 속도체크하는거 수치도 엄청 낮고 캐시 항목도 나왔는데 안되고 있는건가요? 

  • ? profile
    라이믹스에서 캐시를 Memcached로 설정하고 127.0.0.1 포트 11211로 저장했을 때 오류가 없다면 캐시는 제대로 설정된 것입니다.

    그러나 이건 라이믹스 자체의 실행 속도를 향상시키는 기능이지, "정적인 애셋" 즉 css, js 등의 파일들에 캐시 헤더를 추가하는 것은 웹서버에서 설정하기 나름입니다. 사용하시는 웹서버(아파치 또는 nginx)에서 css, js 파일에 캐시 헤더를 추가하는 법을 검색해 보세요.
  • profile ?

    설정이 제대로 되었다니 너무 기쁘네요. 이렇게 어려운걸 제가 해내다니..

    감사합니다. 말씀해 주신 내용으로 검색 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