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2
CMS Rhymix

Screenshot_20200219-003446_JuiceSSH.png.jpg

/life-inside/index2/ 경로로 /life-inside/user_data/ 의 이미지를 표시하게끔 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가상 디렉토리 설정을 하려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일단 설정값은 저렇게 되어있습니다.

따로 추가해야할 점 알려주세요.

apache2.4 ubuntu18.0.4 LTS 입니다

  • profile

    우선, 우분투를 쓰신다면 우분투에서 통용되는 관례를 따르시는 것이 두고두고 편리합니다. apache2.conf를 직접 수정하는 것은 최소한으로 하고, 사이트 운영을 위한 도메인이나 폴더 지정과 관련된 모든 설정은 /etc/apache2/sites-available에 별도 파일로 작성한 후 sites-enabled로 심볼릭 링크를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심볼릭 링크 귀찮으면 sites-enabled에 파일을 작성하셔도 무방하지만, 사이트 내부 사정과 관련된 내용을 apache2.conf에 집어넣는 것은 금기입니다.

     

    같은 사이트내에서 A라는 폴더를 B라는 폴더명으로 접근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 뿐이라면 아파치 설정 건드릴 필요도 없이 /life-inside/index2를 /life-inside/user_data로 심볼릭 링크 걸어주는 것으로 충분할 수도 있습니다. 그것도 아니면 .htaccess에서 rewrite로 처리하셔도 되고요.

     

    만약 그것으로 안 된다면 아파치 설정을 좀 건드려야겠는데요, 특정한 URL을 특정 디렉토리로 연결하는 기능은 아래 링크에서 Alias 부분을 참고하세요. 이것은 운영하시는 사이트와 관련된 <VirtualHost> 안에서 설정하셔야 합니다.

    https://httpd.apache.org/docs/2.4/urlmapping.html

     

    해당 디렉토리의 상위 디렉토리에 대하여 <Directory>로 권한 설정을 해주었다면 <Directory>를 또 하나 설정해줄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필요한 경우 Alias 설정 바로 밑에 넣어두시면 나중에 수정해야 할 때 한번에 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어떤 경우에도 apache2.conf를 에디터에서 열어볼 필요는 없습니다.

  • profile profile
    .htaceess 로 설정 어떻게 하나요..?
  • profile profile

    선구글 후질문^^

  • profile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