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하하.gif

 

저기 상단회면 글자 수정은 어디서하나요.ㅠ xe 너무 초보라서

회원정보 보기 ,스크랩 보기, 저장함 보기 , 친구보기 등....

회원정보, 스크랩, 저장함, 친구         이렇게수정하고싶은데... 보기라는 글자삭제할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 profile

    1번 방법

    modules폴더 하위의 member (회원 관련 페이지들) 혹은 communication (친구, 쪽지 기능 등등) 에서 lang 폴더를 찾으셔서 사용하시는 언어의 파일을 열어보시면 해당 문자열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 파일에서 문자열을 수정&저장 하시면 사이트에 적용됩니다.

    -> 쉽게 수정가능하나 코어 기본파일을 수정하게 되므로 업데이트시 원상복구 됩니다. 따라서 코어 업데이트시 이 부분을 매번 재 반영해주어야 됩니다. (git등으로 예외처리하는 경우 제외) 코어의 언어단을 건드리는것은 아니지만 코어를 건드리는 것이므로 그다지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

     

    2번 방법

    해당 멤버, 커뮤니케이션 모듈 하위의 사용하시는 스킨 HTML부에서 직접 문자열을 바꾸어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당 문자열의 출력위치는 CSS의 class 등을 비교하여 찾아내시거나 1번 방법의 랭귀지명을 HTML 내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이 방법의 경우 바꿀 문자열을 하나하나 찾아서 바꾸어주어야 되기 때문에 귀찮습니다.

    다만 스킨은 코어에 종속되지 않으므로 업데이트시에도 변경내용이 유지 됩니다. (물론 기본스킨을 사용중인경우 기본스킨을 카피하여 다른이름으로 바꾸고 지정하여 사용하셔야 업데이트시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3번 방법

    해당 모듈내에서 사용하는 lang 값을 레이아웃 등에서 임의로 치환하여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 profile profile
    좋은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매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