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3
CMS Rhymix

(시작하기전 왜 리눅스를 안쓰는지 물어보실것 같아서 말씀드립니다.

저는 리눅스를 강좌를 봐도 못하는 바보입니다.)

 

일단 윈도우 서버를 예전에 잘 작동한적이 있었는데

방법을 까먹었습니다.

그래서  https://xetown.com/tips/1301091

여기를 보고 했는데

php매니저 아이콘도 안생기고 뭐도 안생기고 그래서 지금 살짝 미칠것 같습니다.

2일쨰 안자고 이것만 하자니...

 

능력자분들 윈도우 10서버로 rhymix강좌(한글)

같은거 링크 아시나요?

  • profile
    https://xetown.com/tips/1301091#comment_1304908 댓글 확인하셨나요? 도와드리고 싶어도 피드백이 없어서 안타깝네요.
     
    윈도우10은 서버OS가 아니라서 IIS는 동시접속자 20명 제한이 있습니다. 개발용도라면 상관없겠지만 실사용하려 IIS 대신 apache나 autoset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셔야 할 것입니다.
    Rhymix는 XE에서 분기한 프로그램이다보니 XE나 Ryhmix나 설치과정은 대동소이합니다. 같은 이유로 "Rhymix"로 검색하면 자료가 얼마 없습니다. "XE"로 검색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미 검색하셨겠지만 윈도우 10에 XE를 설치하는 강좌는 몇몇 있습니다. 2018년 게시글이라 꺼려진다 하셨는데 둘다 나온지 꽤 된지라 최신강좌는 없습니다. 제가 보기에 2014년 글도 설치/설정하는데는 아무 문제 없습니다.  
     
    처음부터 완벽한 강좌를 찾지 마시고, 강좌를 따라하다가 막히는 부분을 질문하시는게 어떨까요?
    당장 서버에 사이트를 구성해야한다면 작업의뢰(https://xetown.com/request) 하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말씀하셨지만 실사용으로 쓰신다면 제일 좋은 서버는 리눅스입니다. 윈도우서버는 비용도 비싸고 자료도 찾기 어렵습니다. 쓰는 사람도 적어 질문/답변이 이루어지기도 힘들구요. 그나마 자료를 찾으려면 영어는 기본이구요.
  • profile
    리눅스 강좌를 안봐도 리눅스 서버 설치가 가능 합니다.

    https://xetown.com/tips/1298546
  • profile

    윈도우용서버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물론 윈도우용으로 서버를 돌리는 경우가 있긴한데 대부분 ASP.NETCore 나 윈도우에서 지원하는 서버를 사용하기 위해서 윈도우2018버전과 같은 서버용 상품을 이용합니다.

     

    라이믹스와 XE 그누보드와 같은 프로그램들은 PHP와 아파치 혹은 엔진엑스 와 Mysql 데이터베이스 를 기반하여 사이트를 제작하게 됩니다.

     

    apache나 nginx 는 웹 사이트를 띄우기 위한 자동차의 엔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PHP와 MySql 은 웹사이트에서 필요한 정보를 주고 받기 위한 자동차에 맞물려있는 기어들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엔진과 기어가 윈도우 환경보다는 리눅스 환경에서 더 시너지가 나타납니다. 윈도우 환경에서는 아무리 세팅을 잘한다고 해도 반응속도가 리눅스를 따라잡기가 어렵습니다. (그것 외 기타 잔버그 오류들도 많습니다.)

    따라서 라이믹스는 윈도우에서 호환이 될 뿐 앞으로는 정식 지원을 이어나가기도 어렵습니다.

    PHP Apache 혹은 iis에서 구동은 하겠지만 윈도우에서 지원하는 mssql 과 같은 다른 유지보수가 어려운 디비방식을 모두 제외하고 있습니다. (현재 라이믹스에 남아 있는 DB입력방식은 MYsql 뿐입니다.)

    윈도우10이라고 해서 라이믹스를 설치하기가 쉽다가 아니라 윈도우10이라서 오히려 더 어렵다 라고 보셔야 할 것입니다.

    정식 지원은 이제 계속 끊기게 될 것이고요..

    따라서 윈도우10버전이 아닌 리눅스 웹호스팅 (보통 한달에 500원꼴이면 제일싸게 구입이 가능합니다.)을 호스팅 받아 파일질라를 이용하여 사이트 구축하는 편이 훨신 쉽습니다.

    뭔가 사이트를 만들어야 할 경우 반드시 본인컴(이하 로컬)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컴은 편한 OS(윈도우)를 그대로 사용하고 실제 서비스되는 서버를 리눅스로 설정하여 세팅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PHP웹서버를 올리는 경우 리눅스환경을 쓰는 것이 관례인 것 처럼 굳이 윈도우서버를 고집하실 이유가 없습니다.

    난이도면에서는 라이믹스기준

    윈도우서버>>>>>>>>>>리눅스서버

    정도가 되겠네요.

     

    그리고 질문글을보면 윈도우 환경에서 사이트를 설치하기 까지 준비하는 과정이 있는데 리눅스를 처음 설치해서 apache or nginx + PHP + MySql 설치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과 같은 준비 작업을 하시는 것입니다.

     

    이는 리눅스 웹호스팅 (Cafe24업체를 추천합니다.)를 사용한다면 이미 다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Rhymix를 업로드하고 설치하는 단계에서 mysql 비밀번호만 잘 이용한다면 훨신 쉽습니다.

  • profile
    저도 강좌 필요하면 누군가 글 써줬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