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모듈을 녹음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시판에 글을 올릴 때 휴대폰으로 녹음을 하면 파일이 mp3로 변환되어서 바로 들어볼 수 있는데요.

 

궁금한 부분이

 

안드로이드폰의 경우에 사진및파일첨부를 하면 아래 그림처럼 녹음기 앱이 화면에 보여서 녹음기앱에서 바로 녹음해서 파일을 첨부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능을 아이폰에서도 동일하게 사용을 할 수 있으면 참 좋겠는데 하고 생각을 해 보고 이리저리 검색을 해 봐도

마땅히 저런 녹음기 앱을 파일첨부시 띄우는 방법을 모르겠더군요. 아이폰에도 음성녹음 앱이 있는데 현재는 음성녹음 앱을 실행해서 일단 녹음한 후 해당 파일을 첨부하는 형식으로 올리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바로 띄우는 그런 방법은 없을까요?

 

q.jpg

  • profile

    안됩니다. 정확히 말해서 ios 11,12,13 에서는..

    XE의 게시판 스킨들에서 사용되는 input type=file 태그  <input type="file" accept="audio/*" capture="microphone"> 로는 사용이 안됩니다.

     

    이 게시글 읽어 보고 다른 방식으로 아래와 같이 음성 녹음 & 서버 업로드가 가능하도록 구현해봤습니다.

    PC 크롬 , 파이어폭스

    모바일 ios,안드로이드 잘 작동됩니다.

     

     

     

    급하게 만들어 보느라 ui가 불편합니다.

    ui가 개선되면 뮤직 모듈에 기능을 추가하겠습니다.(개선하지 않은채로 업데이트 될수도 ㅎㅎ)

    아래 URL에서 직접 테스트 가능합니다.

    https://xeplus.io/index.php?mid=testboard_music&act=dispBoardWrite

     

     

  • ?
    개발자님께서 직접 해결책을 가져다 주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올해도 좋은 프로그램 많이 만들어주세요.
  • ? profile
    음성 합성 모듈에 WebRTC 기반의 음성 녹음 기능이 추가된 업데이트가 배포되었으니 테스트 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

    지금 몇 가지 기기에서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PC/안드로이드/사과폰 모두에서 아주 잘 동작합니다.
    mid 게시판이 많이 사용될 예정인데
    <!--@if(Context::get('mid') == "게시판명")--> 여기에 || 조건문으로 쭉 추가해 가는 것이 올바른 것인지
    아니면 좀 더 효율적으로 추가하는 간결한 코드가 있는지도 감사히 여쭙겠습니다.

    mp3 음질값 설정하는 곳 위치를 알수있는지도 궁금합니다.


    편의성이 너무 좋아져서 이번 주말은 즐거운마음으로 컴퓨터 앞에서 코드보면서 지낼 것 같습니다.
    깜짝 놀랄만한 업데이트 고맙습니다.

  • ? profile

    in_array 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mic_mid_lists = array('board1','board2','board3');}

    <!--@if(in_array(Context::get('mid'),$mic_mid_lists))-->

     

    OS에서 재생 장치에 대해 설정된 샘플 속도로 16 비트 모노 / 1~2 채널 오디오를 기록합니다.
    일반적으로 44.1 kHz 및 48kHz 오디오로 녹음되며 최대 48kHz입니다.
    이것을 관리자가 설정 할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은 힘든 부분이 많아서 생략하였습니다.
    추후 개인적으로 시간이 된다면 검토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