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2
CMS XpressEngine

전에 서핑하면서 본거 같긴한데...보이지 않네요^^;

댓글을 적어야 본문글을 볼 수 있게 해서 특정 게시판은 댓글수를 늘리고 싶은데 

혹시 제작된것중에 있을까요??

  • profile
    커뮤니티를 나름 운영해본 입장으로는
    자유로운 느낌이 있어야 회원들이 활동 하더라구요
    댓글을 써야만 본문이 보인다 라면
    서서히 있는 회원도 떨어져 나갈겁니다.
  • profile
    방식 면에서는 본문 일부는 보여주고 마저 볼려면 댓글 달아주세요~ 정도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아예 안보여주는 것은... 좀 짜증날것 같네요.
    그리고 게시물이 댓글을 달만한 정도의 내용이 아니라면 더 짜증날것 같구요.

    애드온 정도로 만들수 있을 것 같기는 한데요.
  • ?
    동일하진 않은데 조금 변형해서 제작할 수 있는 자료들이
    https://xetown.com/index.php?mid=point_contents&document_srl=976334
    https://xetown.com/index.php?mid=point_contents&document_srl=584416
    이런 자료들이 있네요. 사용자정의 대신 본문을 숨기거나, 아니면 본문의 일부만 보이게 하시면 될듯하긴한데..

    아니면 제작의뢰 로 요청하시면 애드온 제작가능하신 분들이면 어렵지 않게 제작할거예요
  • ? profile
    좋은 대안이네요 감사합니다!
  • profile
    저는 솔직히 이방식(댓글,추천)을 해야 글을 보여주는 방식은 도입하는거 자체가 생각을 해봐야 할 사안이라고 봅니다. 해당 기술적 문의 글에 이러한 의견을 드리는 것 자체가 실례인데 제가 생각해본게 있어 적어볼게요.

    본문을 가린 상태에서 달 수 있는 댓글은 "감사합니다." 등 뭔가 고맙다는 의견일 겁니다. 본문의 내용이 어떤지 상관 없이 어떠한 댓글을 달아야 하는 상황인데 이게 실제 활성화와 관련이 있는지도 의문이구요.

    추천도 다르지 않고요. 추천을 해야 본문을 보는 경우도 본문의 내용이 훌륭할 것이라는 가정하에 일단 추천을 하고 글을 봐야 한다는건데요.

    물론 특수 목적으로 아주 중요한 정보가 공개되는 글에 적용되는 것이라 해도 해당 글을 모른체 어떤 액션을 한다는게 조금은 형식적이며 요식행위처럼 느껴져서요. 운영자 입장이 아닌 그걸 해야하는 회원 입장에서도 그렇게 느껴진다는거죠.

    다른 게시판에서의 활동등을 기준으로 해당 게시판의 접근을 열어 주는 것과는 조금 다른 차원의 제한인 듯 해서 적어 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특정 문서의 특정 사용자정의값(확장변수)에 정보가 되는 좌표나 값을 제공하고 그것 만 가린 후 댓글을 달면 그 사용자 정의가 보인다던지 글을 추천을 하면 그 사용자정의 값이 보인다 던지 이런 흐름이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 profile profile
    저도 웹지기님 말씀에 한표 던집니다.

    제가 예전에 만들었던 "스크랩을 할려면 댓글을 달아라" 애드온에도 이 질문과 같은 기능을 요구하는 댓글이 있었죠.
    그런 제약이 필요한 게시판도 있다는 것인데....
    크게 공감이 되지는 않더군요.

    확장변수를 댓글달아야 보여주는 애드온은 세진님 댓글에 첫번째 링크가 그거죠.
    두번째 링크는 현재 판매가 안되고 있구요.

    이런 기능을 적용할 게시판이라면 내용도 보기전에 덧글을 달아야 할 정도로 매우 가치있는 글만 있다는 거겠죠.
    그만큼 관리가 되는 게시판일테구요.
    이런식으로 생각하면 필요할수도 있겠다라고 생각해볼수는 있지만.... 고 정도까지이네요.
  • profile profile
    네 웹지기님 저도 '제한'이라는 것이 사이트 활성화에 독이라는 부분 공감하고 있습니다
    다만 해당 기능은 자발적으로 온라인 퀴즈 정답을 공유해주시는 분들께 작은 성원이 될까싶어 하나의 게시판에서만 사용할까 생각중이었습니다
    보상은 따로 포인트로 드리지만 헤비 정보 업로더들과 이야기를 나눠본결과 정보를 제공해주면서 받는 감사의 표현 또한 희열이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그런 부분을 채워주면 헤비 업로더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일으킬수 있을지 테스트해보고 싶었습니다
    하나의 게시판에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