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2
CMS Rhymix

안녕하세요.. 만들고 있는 사이트에서 CKEditor를 사용중인데, 글쓰기 영역의 폰트 컬러가 변경이 되지 않는 점 문의 드립니다..

2.png

우선 위와 같은 글 쓰기 칸에 글을 쓸 때의 문제입니다. PC에서는 정상적으로 검정 색 글씨로 써지나, 모바일에서는 

KakaoTalk_20191228_224030455.jpg

위와 같이 글씨가 너무 연해서 보이지 않습니다.. ㅠㅠ

 

그래서 에디터 내에서 글씨 색상을 강제하려고 /www_root/modules/editor/styles/ckeditor_light 디렉토리의 editor.css를 수정하였으나, PC에서의 글씨 색상만 수정되고 모바일에선 여전히 연한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모바일 환경은 iOS 12.4 Safari / 카카오톡 내부 브라우저 두 군데에서 테스트해보았씁니다.. 동일합니다.

캐시를 지워도 회색으로 표시되는데

혹시 관련된 문제 해결 경험 있으신 분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ㅠㅠ

 

사이트는 https://banggae.space 이며 임시적으로 "테스트" 카테고리를 만들어 둔 상태입니다.

해당 카테고리의 글쓰기는 비회원도 가능하기 때문에 한번씩 오셔서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현재 PC에선 초록색으로 글씨 색을 변경해 둔 상태입니다.

 

  • ?
    PC 버전에서는 ck에디터가 iframe을 정상적으로 불러오고,
    에디터스타일 - 아래의 CSS 파일을 정상적으로 불러오네요..
    https://banggae.space/modules/editor/styles/ckeditor_light/editor.css

    그런데, 모바일에서는
    ck에디터가 iframe을 불러오지 않아서,
    에디터스타일 - .xe_content 클라스가 적용될 곳이 없네요..

    암튼, 눈에 보이는 원인은..
    사용중인 모바일 에디터에서 iframe과 에디터스타일을 불러오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 ? ?
    감사합니다. 왜 iframe을 불러오지 못하는 지는 모르겠지만.. 안드로이드는 되는걸 보니 iOS정책일까요 흑흑..

    다른 방안을 찾아보아야겠습니다..
  • ? profile

    아이폰에서는 한글이 이상하게 입력되는 문제를 우회하기 위해 CK에디터가 다른 플랫폼과는 다른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iframe을 불러오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일부러 iframe을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따라서 에디터스타일 내에서 적용한 CSS 규칙은 소용없고, 해당페이지 자체에 적용되는 CSS 규칙을 그대로 따르게 됩니다. 대부분의 사이트는 글읽기 화면에 적용되는 CSS 규칙과 글쓰기 화면에 적용되는 규칙이 동일하므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님 사이트는 글읽기 화면에서는 어두운 배경에 연한 글씨를 쓰고, 글쓰기 화면에서는 흰 배경에 어두운 글씨를 요구하므로 문제가 됩니다. 아마도 모바일 게시판 스킨에서 본문의 .xe_content 클래스에 해당하는 글자 색깔을 연하게 지정해 놓았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에서는 스킨의 본문 글자 색깔이 CK에디터 내부에도 그대로 적용되므로, 저 연한 회색을 정확하게 찍어보면 글읽기 화면의 본문 글자 색깔과 동일할 거예요.

     

    즉, 글쓰기 화면에서만이라도 본문 글자 색깔이 진하게 나오도록 모바일 게시판 스킨을 수정하셔야 합니다.

  • profile ?
    앗 그렇군요! 그러면 여차저차해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
    기진곰님과 dreamlizer님 감사합니다!
    그냥 CKEditor의 배경색을 사이트 배경색(어두운 색)으로 변경하고, PC에서 CKEditor 내에 써지는 글씨를 기본 게시판 색상(밝은 색)으로 바꾸어서 해결했습니다.

    정말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