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1
CMS Rhymix

메뉴에 새글 표시.PNG

 

메뉴에 새글표시 모듈을 다운받아서 쓰고 있는데 몇시간 지나면 새글이 안뜨고 캐싱파일 재생성을 해줘야 제대로 작동이 되는데 이건 어디 따로 손봐야 하는건가요? 아님 다른모듈이나 애드온하고 충돌이 일어나는 걸까요?

  • profile

    새글 표시 모듈은 기본적으로 XE의 트리거라는 방식의 동작하게 됩니다.

    트리거 동작들은 대부분 글쓰기, 글 삭제, 댓글 등록 등등의 여러가지 행동에서 작동됩니다.

    글작성과 같은 행동시에 오류가 있을 경우 글쓴 유저의 경우 백지로 보여져서 새로고침을 하게되는 행동을 하게되는데, 자신이 등록한 글이 있기 때문에 별다른 문의를 남기지 않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이런 경우에 새글알림표시를 담당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재대로 등록하지 못햇을 경우의 수가 하나 있습니다.

    두번째는 xe설치가된 files 폴더의 권한의 문제입니다.

    새글표시에 필요한 대부분의 날자정보를 files/cache 폴더 안에 저장하게 됩니다.

    근데 해당 cache 데이터를 저장하는 과정에서 폴더의 권한이 없어서 등록하지 못하는 경우 새글 표시가 재대로 안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후자의 경우 모든경우에서 새글표시가 뜨지 않아야 하는데 몇시간뒤에 한번 씩 "랜덤"성으로 생기는 문제로 겪으시는 것 같습니다.

    이로봐서는 전자의 경우로 보여지며, 글쓰는 작동 등의 액션이 있을 때 사이트의 느림현상으로 재대로 PHP가 동작을 못마친경우, 에러가 잇는 경우 등등의 여러가지 요인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