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2
CMS Rhymix

 

이번에 라이믹스 입문했습니다.

게시판 구성부터 하고 있는데 위젯, 게시판 등등 모르는 단어가 너무 많고

원하는대로 구성되지 않더군요 ㅜㅜ

그래서 일단 원하는 레이아웃, 스킨을 입히는게 먼저라고 판단했습니다.

 

간단하게 쿨앤조이, 클리앙처럼 왼쪽에 메뉴 나열, 그리고 메인에 베스트, 공지 등 띄우는 건데요

이런 것들은 그냥 html, CSS 배워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것인지 아니면 다운받아서 올리는건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자료의 양은 XE공식홈페이지가 많습니다만 오래된 자료도 있어서 최신버전에서는 일부 작동안하거나 오작동 하는것들도 있습니다.
    https://xe1.xpressengine.com/download (무료)

    이곳 XE타운의 의뢰/마켓 메뉴의 서드파티 장터를 이용하면 실력있는 개발자 분들의 레이아웃, 애드온, 모듈 등을 구매 가능합니다. (유료)
    포인트콘텐츠의 경우 XE타운의 실력있는 회원분들이 만드신 다양한 XE관련 레이아웃 및 애드온, 모듈 등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무료 입니다만 포인트 필요, 사이트 열심히 활동하면 금방 모여요)


    기본적으로 XE와 라이믹스의 레이아웃 등은 상호호환 됩니다. 즉 XE의 레이아웃을 라이믹스에 적용하여도 적용됩니다.
    HTML/CSS를 다루실 줄 안다면 라이믹스 내에 포함된 레이아웃/게시판스킨 을 수정하셔도 되고
    혹은 무료배포되는 자료중 라이센스가 수정사용이 가능한것이 있다면 수정하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추가로 레이아웃이나 스킨단에서 좀더 고급진 기능등을 구현하시려면 JAVASCRIPT 및 PHP (정확히는 XE/라이믹스 문법 입니다만... PHP를 기반으로 두고 있어 유사합니다.) 를 함께 배우시면 좋겠습니다.

  • profile ?
    • glau
    • 질문기여자
    감사합니다. 생각보다 오래된 레이아웃이 많이 있어서 선택할 수 있는건 별로 많지 않네요. 대부분 유료로 판매되는 모양입니다. 기본적인 모양새만 만들어놓고 공부하면서 바꿔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