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3
CMS WordPress

안녕하세요.

 

홈페이지의 속도와 서버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이전에 처음 VPS 사용법에 관해 이리 저리 찾아볼때 홈페이지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서는

 

서버를 최적화 시키거나 혹은 서버의 램과 CPU를 높은 요금제를 사용하라는 말을 보았는데요,

 

개발자가 아닌 입장에서 홈페이지 내에서 최적화 시키는 것에 한계를 느끼고 있습니다.

 

방문자가 접속할때 편의를 제공하는 플러그인을 하나 둘 추가하니 어느세 홈페이지의 속도가 확연히 느려지더군요. 특히 IE에서의 접속 속도가 참담한 수준입니다.

 

그래서 서버를 조금 더 고사양으로 올려볼까 합니다.  

 

그런데 지금 서버도 현재 방문자에 비교하면 여유로울 정도인데요.. 방문자는 그대로 인 상태에서 

 

서버의 CPU나 램이 2기가 씩 더 늘어날 경우 홈페이지 속도에 큰 영향을 미치나요?

 

아니면 그다지 서버를 업그레이드 할 필요가 없는건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제 개인적인 생각인데요, cpu와 램을 올리더라도 php와 db에 할당된 리소스가 충분하지 않다면 결국 사양을 올리나 마나 똑같은 것 같습니당
    특히 서버만 돌리는 곳에서는 사실 듀얼코어 이상만 된다면 cpu 성능이 크게 중요한 것 같지는 않구요 램이 중요하긴 한데..
    우선 램을 어느정도로 사용하는지 보시고, 램 사용량이 적다면 그건 성능이 안좋아서가 아니라 db나 php에 할당된 램이 적어서 그런거니깐 할당 램을 늘려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더 버벅이면 사양을 올려서 그 램에 맞게 또 db와 php에 램을 할당해주면 되는거죵
  • profile ?
    혜구님 안녕하세요.

    그렇군요. 알려주신 방법으대로 우선 알려주신 방법대로 PHP나 DB 쪽 램을 변경해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만약 크롬에서는 빠른데 IE에서만 느리다면 서버 증설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서버에서는 크롬이든 IE든 신경쓰지 않고 빨리 처리해서 결과를 전송해 주고 있는데, IE에서 그걸 빨리 받지 못해서 소화불량이 걸린 상태니까요.

     

    IE에서 느린 것은 대개 CSS와 자바스크립트를 많이 사용하는 최신 레이아웃과 스킨, 애드온들 때문입니다. 이건 해당 자료들을 갈아엎거나 10년 전 스타일로 돌아가지 않는 이상 답이 없습니다.

  • profile ?
    안녕하세요 기진곰님.

    그렇군요 서버 증설을 한다고 해서 IE에서 빨라지는게 아니군요 ㅠㅠ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
    좋은 질문 덕분에 저도 참고 할 만한 사항알아 간 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