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0
CMS Rhymix

먼저 제 사이트는 

기존에 XE 사용하고 라이믹스로 덮어씌운 상태입니다.

 

 

메모리증설후에 부팅후에

왜인지는 모르지만 라이믹스 설치화면이 나와서

 

DB정보를 입력하고 설치하였습니다.(DB정보 패스워드가 기억이 안나 루트에서 변경해줬음)

 

 

->그런데 여기서 테이블 접두사가 rx인 테이블들로 생성되며

 

기존 테이블들과 꼬엿음

기존에 남아잇던

xe_ 접두사를 rx로 테이블 명을 변경해주니 돌아와서

 

사이트를 복구시킴

 

 

그다음 기존에 마운트 해둔 디스크( /dev/sdc1 디스크에 /www/ID정보/public_html/files 를 마운트 하여 

사이트에 업로드 되는 이미지 파일들이 모두 새로운 디스크로 업로드 되도록 설정하였음

 

부팅할때 /dev/sdc1 디스크도 올라와야 하지만 fstab에 등록되어있지 않아서 못올라왔음

 

fstab에 등록후 마운트 작업 해줌

 

 

** 그런데 여기서 갑자기 사이트에 접근할수 없다는 문구 같은게 나오면서 전체적인 사이트가 먹통 됨

 

-> 여기서 의문이 드는게 제가 처음부분에 DB 패스워드를 변경했다고 하는데

 

files/config 폴더안에 정보들이 맞지 않아서? 라고 의심중 입니다.

 

그래서 기존에 files 폴더에 쌓인 100GB 가량의 이미지가 사이트에 못불러오는 사태 입니다.

 

정상적으로 config 폴더를 설정해준다음 마운트 작업을 해줘도 사이트가 먹통이 됩니다...

혹시 이런 상황에서 어떤부분을 의심해봐야할까요?

 

 

 

  • profile

    애초에 설치화면이 나왓다고 설치 진행한것자체가 에러인데요?

    라이믹스나 XE나 대부분의 서버에서 필요한데이터들은

    xe/files/

    rhymix/files 에 저장되게 됩니다.

    근데 설명만으로 말씀하신 부분은 xe에서 업데이트 이후, 메모리 증설입니다.

    XE에서 업데이트 할 당시 라이믹스를 기존 xe폴더에 덮어 씌우는 방식으로 업데이트를 재대로 했다면 당연히 설치 과정이 나타나선 절대 안되는 것이고,

    설사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했다고 쳤을대, files/를 읽을 수 없을때정도 되어야 라이믹스는 설치과정을 뿌리게 됩니다. 만약 이러면 서버세팅 혹은 디렉토리를 잘못 설정한 것이에요

    남겨주신 설명자체가 너무 애매하긴한데.. 본인이 애초에 XE를 운영하고 있엇던 상황에서 라이믹스를 "업데이트"하는 과정을 거쳤다면 XE를 1.8->1.9 업데이트 하는 것처럼 라이믹스를 업데이트 하는게 됩니다.

    xe1.8->1.9업데이트 하실때 설치 화면이 안뜨잖아요

    라이믹스도 마찬가지입니다.

    먼가 설치 화면이 뜨게 되엇는데.. 그렇게 설치화면을 그대로 진행했더라면 당연히 꼬이는거죠..

  • profile ?
    답변 감사합니다.

    먼저 xe -> 라이믹스로 1.9.7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운영하던 사이트 였습니다.

    저도 의문인게 서버 종료 정상적으로 하고 메모리를 증설하고 부팅을 했고 데몬을 올리고 접속을 했는데

    설치화면이 나오더라구요.


    사이트가 규모가 잇는 사이트다 보니 일단은 빨리 웹을 올리자 해서 라이믹스를 설치하게 된거구요.
  • ? profile
    멀쩡히 라이믹스 잘 쓰는데 라이믹스 설치화면이 뜬다면 의심해봐야하는 부분이 아닐까 싶어요..
    물론 잘 모르시는 입장이시라면 그럴 수 있지만.. 제가볼땐 files파일의 config.php 파일 과 기타 등등 캐시파일이 엉청 꼬인상태로 확인하고 있으며, 그외 에러 항목은 직접 서버를 보지 않는다면 진단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잘못하면 복구할 수 없는 정도가 될 수 있을거같고요..
  • profile

    그리고 먹통된 원인은 그냥 대강 봐서 나오는게 아니라 실제로 사이트에서 이 에러를 뭐라고 말하고 잇는지 그 대처법을 말해주고 잇는지등을 봐야합니다. 원래 썼던 디비 아이디 비밀번호가 잘 연결되엇는지 등등 확인해봐야지 추측으로 뭔가를 해결하길 바라는건 오산입니다.

    컴퓨터는 에러난다면 그 에러나는 원인이 반드시 무언가 있습니다. 컴퓨터는 논리적입니다. 그 논리에 어긋나는 것이 버그이죠. 버그가 있는것은 무엇인가 분명한 원인이 있는거죠.

    그 버그는 확실하게 존재하고 있으며, 그 버그를 찾아야지 추측으로 이거아닐까 하는 생각은 버리시길 권합니다..

  • profile ?
    현재는 원래 썼던 패스워드 그대로 접속되는것을 확인한 상태 입니다.
  • profile

    재부팅 후 files 폴더가 마운트되지 않는 바람에 files/config 폴더 내에 있는 DB 접속 정보도 제대로 불러오지 못했고, 그러니까 아예 설치가 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해서 설치화면이 나온 것 같습니다.

     

    그런데 설치를 진행하셨으니 마운트되지 않은 files 폴더 내에 여러 파일과 폴더들이 또 생성되었을 테고, 이 상태에서 마운트가 제대로 되었을지도 의문이네요. (빈 폴더가 아닌 곳에 마운트하려고 하면 대체로 에러가 나거나 경고가 뜹니다. 마운트 시도 직후에 사이트가 맛이 가버렸다는 것도 아마 이것과 관련이 있을 겁니다.)

     

    현재 files 폴더에 /dev/sdc1 디스크가 제대로 마운트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만약 그렇지 않다면 지금 있는 files 폴더는 이것도 저것도 아닌 좀비상태일 테니 다른 곳으로 백업한 후 files 폴더를 비우고 다시 마운트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DB 접두사나 DB 패스워드 등은 모두 문제가 생기기 전의 상태로 되돌리셔야 합니다.

     

    폴더 분리 후 fstab에 등록하는 것을 깜빡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아서;;; files 폴더 전체를 다른 디스크로 옮기는 것은 웬만하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files/attach만 옮겼다면 이런 문제가 생기지 않겠지요.

  • profile ?
    접두사는 기존에 XE 에서 라이믹스로 업데이트를 했다면

    _xe가 맞는거겠죠?
  • ? profile
    데이터가 많이 쌓여 있는 쪽이 맞는 거겠죠.
  • profile ?
    접두사를 돌리고 싶은데

    라이믹스 환경에서도 접두사 _xe를 지원하나요?
  • ? profile
    설정만 똑같이 맞춰주면 상관없습니다. (db.config.php는 무의미하니 수정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