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분이 알려주셨는데 그러면 서버에 압축해제 프로그램을 넣고 풀면 되나요?

mediawikierror.png

  • ?
    미디어위키를 다운로드 받고, 압축 해제 후 ftp로 업로드하면 됩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파일 업로드나 파일 누락이 아닌, PHP 버전이 낮아 나타나는 오류입니다.
    현재 서버에 설치되어진 PHP 버전은 7.0.0p1인데요. 미디어위키 최소사양은 PHP 7.0.13이여서 발생한 오류입니다.

    PHP 7.0.13 이후의 버전이 설치된 서버로 이전하거나, (권장하지는 않지만) 구버전의 미디어위키를 다운로드 받아 압축 해제 후,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 ? ?
    네 저도 그렇게 업로드했는데요. 이전에 글에서 어떤 분이 업로드자체가 문제일 수 있다고 서버내에서 압축을 풀어라고 하더라구요.
  • ? ?

    올려주신 사진은 업로드 문제는 아닌것 같습니다.

    PHP 업그레이드 후에도 똑같이 발생한다면 누락 등의 오류겠지만, 현재로써는 PHP 업그레리드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P.S. 서버 내에서 압축 해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미디어위키 1.33 기준)

    wget https://releases.wikimedia.org/mediawiki/1.33/mediawiki-1.33.0.tar.gz
    tar xvfpz mediawiki-1.33.0.tar.gz

     

    이렇게 하면 'mediawiki-1.33.0'라는 폴더가 나오는데요. 그 안에 있는 내용물들(?)을 루트 폴더로 다 꺼내거나, 폴더 명을 간단한게 바꾼 뒤(예: w), html이나 php 파일로 리다이렉트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https://korkang91.tistory.com/27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