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0
CMS Rhymix

삼국지내정.jpg

삼국지내정2.jpg

 

웹사이트의 첫화면을 여기 삼국지 내정화면처럼 구현하고 싶어요.

동적인 움직임이 있으면 제일 좋겠지만 마치 살아움직이는 성처럼요.

게임화면처럼 말입니다.

그게 어렵다면 고정된 화면이라도 괜찮은데 시장에 마우스를 올리면 시장이 바운더리 활성화가 되고 누르면 매매게시판으로 넘어가는거에요. 광장에 커서를 올리면 광장이 테두리불들어오고 누르면 자유게시판으로 가구요.

이 것도 쉽지않다면 고정된 화면에 메뉴를 따로 제작해서 클릭해서 넘어가도록 해야될거같지만...

가능하면 구현해보고 싶어요

 

부디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 profile
    재미는 있겠지만... 익숙해진 재미는 금방 시들어집니다.
    플래시가 대세였을때 저런 구성 심심찮게 볼수 있었습니다.
    이미지로도 가능합니다.
    링크는 이미지맵으로 좌표 찍으면 되니까요.
    움직임을 주고 싶다면 어찌 저찌 가능하겠죠.

    그런데 거기까지가 한계입니다.

    즐거움을 추구하는 게임의 홈페이지조차 비교적 전형적인 구성을 가집니다.

    스샷을 예로 들면 시장 위에는 매매게시판이라는 글자가 올라가 있어야 합니다.
    여기가 링크야! 이걸 클릭해! 라고 알려줘야 하니까요.
    처음 오는 사람도, 여러번 방문하는 사람도 햇갈리지 않고 해당 메뉴를 찾을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메뉴펼치기 버튼이 우상단이나 좌상단에 있거나 상단메뉴(또는 사이드메뉴)를 별도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메뉴의 첫번째 역할은 원하는 메뉴를 쉽고 편하게 찾을수 있게 해주는 기본적인 역할을 충족시켜줘야 하니까요.

    만약 메뉴바가 별도로 있게 된다면 시장을 눌러서 매매게시판으로 가는 경우가 얼마나 될까요?

    ui를 편하게 해주는 것도 사이트 기획에서 매우 중요한 작업중에 하나입니다.
    ux를 위해서 ui를 버리는 것은 작은 재미가 큰 기능을 잠식해버릴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내가 좋아하는 것을 내가 보기 위해서, 내가 사용하기 위해서 만드는 것이라면 무엇을 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그런데 목표가 그것이 아니니까요.

    정답은 없지만 메인페이지에서 꼭 보여줘야 할 것이 무엇인가를 먼저 고민하고, 그것에 지금 생각하신 것이 맞다면 더 구체화를 해보세요.
  • profile ?

    와... 알겠습니다. 일단 기본에 충실해서 만들어 볼게요. 저런건 차후에 고려해봐도 크게 관계없겠네요.
    제가 그냥 구상만 했을 때 이렇게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말씀드렸어요.

    그러면 저기 레이아웃을 그대로 활용해서 하면 좋을듯한데 근데 저기 레이아웃이 저는 그냥 첫화면이 배경화면 메뉴있고 다른게 하나도 없었으면 좋겠는데 Start Login이 있고 밑쪽으로도 너무 많은 메뉴들이 나열되어있어요 그걸 없애는 방법을 모르겠네요.

    <a href="www.professionscastle.com">전문가를 위한 지식의 성</a>
    더블유님 답변 항상 감사합니다. 제가 드릴 수 있는 선물이 뭐 없을까요?

  • ?
    이런것을 언젠가 본듯한데... 사이드 부분은 경험치와 레벨이 나오고....게임 사이트 였나....
    html5로 구현이 가능할듯 싶네요... 그리고 중국게임 인듯...싶은데.... 그렇다면....
    중국 소스공유... 사이트가 있어요...csdn.... 맞나... 요즘은 안가서... 기억이 가물 가물 합니다...
    그곳을 가면은..... 이런 비슷한 자료들.... 넘쳐 났던것 같네요.. 저야 필요 없서서 구경만 했지만..
    한번 가보세요... 회원가입도 쉽고.... 크롬으로 번역하면 그럭저럭 알아 들을수 있어요....
  • ? ?
    오 그런곳도 있나요 csdn 인가요? 제가아는 코딩공유커뮤니티는 stackexchange 밖에 모르는데... 그 것도 이용해 본적은 없지만...다른 좋은 곳이 있을까요?
  • profile

    위와같은 형태도 웹상으로 충분히 구현은 가능합니다.
    원시적인 방법으로 배경이미지위에 각각 미리 준비한 .gif의 메뉴요소 (시장, 광장등)를 높은 z-index값을 먹여서 올려두되고 CSS3기술을 활용해도 비교적 단순한 애니메이션 구성은 가능합니다. 롤오버시(hover) After Gif를 보여주거나 혹은 css를 통해 확대, 포지션등을 제어하면 될테니까요

    문제는 대부분의 브라우저에서 동일한 화면으로 보일 수 있는가,
    해상도가 다른 여러기기에서 정상적으로 표시할수 있는가 (PC야 그렇다 치고.. 모바일의 경우 화면이 잘리니까 횡단 종단 스크롤을 구현하던가 해야겠지요...)

    물론 목적이 명확한 웹게임이야 위와같은 구조를 사용하는 경우를 보았지만
    일반적인 사이트에서 적용하지 않는것은 사용자 접근성(편의)가 떨어지는 등
    위에 답변하신 분들과 같은 이유가 아닐까 싶네요
    (첫화면에 게임처럼 멋지다면 나머지 제공되는 메뉴부터 컨텐츠 등등 모두가 독창적이고 훌륭해야 겠지요)

    아마도... html, css, js 요 세가지를 어느정도 자유자재로 다룰수 있는 정도가 되신다면
    지금 예시로 올려준 정도는 충분히 뚝딱 만드실 수 있게 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