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0
CMS Rhymix

[Basic Information] rhymix_version : 1.9.9.2 date : 2019-06-05 16:25:06 +0900 php : 7.0.0p1 (64-bit) server : Apache os : Linux 3.10.0-862.14.4.el7.x86_64 sapi : apache2handler baseurl : https://coinbest.tv/cor/ basedir : /coinbest/www/cor/ owner : coinbest (1065:1065) user : coinbest (1065:1065) ssl : always

서버 환경

 

안녕하세요 사이트내 이미지 업로드가 점점 늘어남에 따라서 이미지프로세스를 한번 사용 해보려고 설치를 했는데요

 

부가기능 설정란에 있는

GD사용 imagick 사용 ImageMagick사용 

 

위 선택 분류에서 GD만 선택이되고 imagick는 선택이 안되고, ImageMagick은  외부실행화일이 설치된 경우 에만

사용이 된다고 써있는데

 

검색해보니 GD보다 imagick이나 imageMagick가 이미지 용량을 더 줄여준다고해서 사용해보려고 하는데

선택이 안되서요 ㅜㅜ imagick는 선택이 안되고

imageMagick는 외부 프로그램이 있어야 한다고하는데 검색을 해봐도 관련 내용이 찾기가 어려워서 문의 드려 봅니다

 

오늘도 하루가 저물어 갑니다~ 남은 하루 마무리 잘하세요!

 

감사합니다

 

  • profile

    서버에 설치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imageMagick 은 XE용 응용프로그램이 아니고 서버 프로그램 입니다.
    웹호스팅이라면 설치가 안되어 있거나 설치를 요청해도 받아주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극적으로 용량을 훨씬 더 많이 줄여주는 정도도 아니니 꼭 필요하지 않다면 GD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imagemagic의 장점이 gif 리사이즈 시 애니메이션 효과를 유지 할 수 있다는 장점입니다만..

     

    동영상을 최적화하여 gif 로 변환한 이미지를 리사이즈시 서버에 굉장한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 이유는 최적화된 이미지는 같은 화면의 연속된 프레임은 생략하여 용량을 줄여놓은 건데 리사이즈하면서 이를 다시 복원하는 과정에서 서버에서 많은 작업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최적화를 위해 생략했던 동일한 화면을 다시 추가하여 용량은 수십배 늘어납니다.

     

    그래서 imagemagic으로 사용하실때는 gif 리사이즈는 예외로 하셔야 할 겁니다.

     

    GD는 gif 리사이즈시 애니메인션이 사라지면 위와 같은 작업이 없어 일반 포맷과 같은 수준의 자원소모로 서버에 별 영향이 없습니다. imagemagic의 경우 여러 사이트가 함께 쓰는 웹호스팅 서버에 탑재를 안하는 이유가 나름 있습니다.

  • profile profile
    안녕하세요! 언제나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그럼 GD로 설정시에는 GIF의 경우 이미지가 멈춘다는 말씀이신데 GD를 사용하더래도 GIF는 예외로 해야겠네요?
  • profile profile
    용량을 줄이는게 최우선이면 GD 사용시 gif 도 리사이즈에 포함시키면 애니메이션을 희생시키면서 용량은 줄일 수 있죠. 이건 원하는 대로 선택하셔야죠.

    물론 저희는 imagic을 사용하면서
    gif 는 별도로 mp4로 컨버팅하여 제공합니다.(유료모듈사용)

    따라서 저희는 희생시키는 것 없이 이미지 처리는 모두 다 원하는대로 하고 있습니다.

    GIF MP4 컨버팅시 1/10 수준으로 용량이 줄면서 움직임은 살아있는 영상으로 제공이 가능하죠.
  • profile profile
    네 답변 감사합니다!
  • profile
    Imagemagick은 서버에 설치하신 후 경로 찾아서 경로설정만 모듈에서 해주시면 돼요
  • profile profile
    프로그램은 어디서 ?? 구하죠?
  • profile profile
    Putty같은 프로그램 키셔서 서버 접속하신 후 구글에 설치방법 검색해보시면 쉽게 하실 수 있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