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강의를 위해서 1년 77만원짜리 동영상호스팅(hdd 12기가)을 이용하고 있는 클라이언트가 있는데요.

동영상 강의가 많이 팔리지 않아서 트래픽은 별로 없습니다.

동영상은 총 11기가 정도 되구요.

 

aws 라이트세일에 동영상을 올려서 mms로 링크만 따올수 있으면 될 것 같은데요.

1. 라이트세일에 동영상 올려서 링크 용도로 사용해도 되는지

2. mms로 링크를 만드는 것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라이트세일 사이트 들어가서 들여다 봤는데 국내 호스팅만 이용해봐서 잘 모르겠네요. ㅠㅠ

  • profile

    1. 총 트래픽 용량이 초과되지만 않으면 괜찮습니다. 초과되더라도 그만큼 돈 더내면 그만.

     

    2. mms 링크를 만들려면 Microsoft Media Server라는 윈도우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알고 있는데,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http 링크를 쓸 수 있다면 그게 훨씬 쉽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3. 라이트세일은 그냥 서버이기 때문에 세팅 직접 하셔야 합니다. 파일만 올려놓는다고 되는 거 아니예요. 이 차이를 모르고 덤볐다가 당황하는 분들이 종종 있어서...

  • profile profile
    mms면.. 윈도우 서버가 필수라는 것이군요.
    모르던 사실이었습니다 (__);
    동강 솔루션에서 http링크를 지원하는지는 확인을 해봐야 겠네요.

    웹서버부터 설치해야 한다는 것은 알고 있었습니다.
    (이것조차 모르지는 않아서 다행입니다.ㅋ)
    물론 설치는 할줄 모릅니다만....-0-;;;;;;

    트래픽만 넘어가지 않으면 동영상을 올려도 된다는 것이 매우 좋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 profile profile

    사진을 올리든 동영상을 올리든 정해진 트래픽 범위 내에서는 불법만 아니면 상관없습니다. 마음대로 세팅해서 쓸 수 있는 서버니까요. 윈도우 서버 없이 mms를 지원하는 오픈소스가 있는지도 한번 검색해 보세요. 워낙 원시적인 프로토콜이라 누군가가 비슷하게 구현해 놓은 게 있을지도...

  • ?

    mms보다는 ffmpeg프로그램을 이용하여 HLS로 스트리밍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HLS 재생 플레이어는 video.js + hls.js조합이면 재생이 되고 이 방식은 현재 국내 스트리밍 사이트에서도 많이 쓰고 있는 방식입니다.
    다만 ffmpeg가 무료이긴 하나, hls재생용 파일 변환은 자동변환 스크립트를 직접 짜서 돌리거나 수동으로 변환해줘야 하는 귀찮음이 존재하긴 합니다.
    파일을 변환한 다음엔 그냥 웹서버에다 파일을 올려놓기만 하면 되니 관리하기엔 크게 어렵진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젤 좋은건 wowza 스트리밍 엔진을 사용하여 스트리밍하는게 젤 좋겠지만 이 프로그램은 유료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