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5.4
CMS XpressEngine

xe/..를 투트 디렉토리로 이동하는 작업을 아래와 같이 했습니다...타운 홈 자료 이용^^

 

 

  1. ftp 프로그램 (파일질라 등)을 이용하여 xe 폴더 속의 모든 폴더와 파일들을 루트디렉토리로 옮긴다.
  2. files\config\db.config.php 파일을 열고 $db_info->default_url 값의 경로를 설정한다.
  3. DB (MysQL 웹어드민)에 접속하여 xe_sites 테이블의 도메인 칼럼값을 수정한다.
    (도메인/xe 로 되어 있던 부분에서 /xe를 빼면 됨. 다른 테이블은 만질 필요 없음)

   4 루트 디렉토리에 /xe로 URL을 강제호출하기 위해 만들었던 index.html  
예 : <meta http-equiv="REFRESH" content="0;URL=http://도메인/xe/"> 
같은  것이 있으면 삭제한다. 이걸 놔두면 브라우저가 아무것도 표시 못함.

 

  5. XE 관리자 모드에서 캐시파일 재생성을 누른다. (이걸 안해도 제 경우는 문제없었지만, 송동우님이 그렇게 하라고 하시니 했습니다 ^^

 

6.메뉴 등 각종 링크를 설정해 놓은 것에서 xe/ 부분을 제거하고 루트 디렉토리에 있는 비어있는 xe 폴더도 삭제한다.
xe 폴더는 삭제 안해도 상관 없습니다

 

6번까지의 작업을 완료 후 https://tenniseye.com..으로 접속하면 호스팅사 에러페이지가 나오면서 ..찾을수 없습니다..라고 뜨네요.

 

어떤부분이 잘못되어서 혹은 수정이 안되어서 일까요?..몇번 해보다 안되어서 지금은 다시 원상복귀 상태입니다.

 

침고로 2.3번은 xe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해서 [설정-일반-고급]으로 가서 주소를 수정하면(/xe가 없는주소로) 자동으로 바뀌어지더군요.

 

현재 홈페이지의 첫 접속은 위젯 페이지인 home으로 연결되어있습니다..이것을 바꾸어야 할것 같기도 하고??

호스팅사는 가비아입니다

 

1.JPG

2.JPG

  • profile

    원상복구해 버리셨으니 증상을 볼 수가 없지만...

    XE 에러페이지가 아니라 호스팅사 에러페이지가 떴다면

    아마 /xe 폴더에 들어 있던 index.php 파일을 루트로 옮기고 index.html을 수정 또는 삭제하시는 과정에서

    서버가 어느 index 파일을 로딩해야 하는지 헷갈리고 있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index.html을 제거하고 index.php만 남겨놓으면 자동으로 index.php이 로딩되어야 합니다만,

    서버에 따라서는 .htaccess에 DirectoryIndex를 추가해 주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profile profile
    ftp로 접속해서 보면...루트와 /xe..모두 ...htacess...이 화일이 보이지를 않는데...어느 디렉토리에 있는것인지요?
  • profile profile
    원상복구하셨다면 /xe에 있을 것이고, 원상복구할 때 빠뜨리셨다면 루트에 있을 것이고, 처음 작업하실 때 빠뜨린 후 /xe 폴더를 삭제해 버리셨다면 어디에도 없을 테니 다시 다운받으셔야겠지요. 리눅스에서 파일명이 점으로 시작하는 것은 숨김파일이라 FTP에서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보이도록 설정해 놓고 작업하셔야 하는데, 안 보이는 것이 기본값인 경우가 종종 있어서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