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0
CMS XpressEngine

ckeditor 4.11.3으로 업그레이드 해봤는데

별다른 이상은 없는 것 같고 잘 되지만 딱 한가지 붙여넣기가 불편하네요.

edi.PNG

그래서 ckeditor 4.11.3 폴더를 삭제하고 다시 xe에 있는 ckeditor 4.7.1로 올렸는데 에디터가 안나옵니다.

백업해 두었던 ckeditor 4.7.1 폴더를 올려봐도 에디터가 안나오네요.

업그레이드는 그냥 잘 되더니 다운그레이드는 안되네요. 어떻게 하면 될까요?

  • profile

    브라우저 캐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지금 안된다고 하시는건 4.7.1 도 원래 안됩니다. 그래서 XE에서 방해되는 플러그인 제외한 CK에디터를 빌드해서 배포하는 것 입니다.

    따라서 XE에서 배포하는 것으로 원복하시고 브라우저 캐세 초기화를 하던지(유저들도..)

    아니면 4.11.3도 같은 방법으로 빌드해서 사용해야합니다. 버전 바뀔때마다 js 내용이 바뀌어 브라우저 캐시 초기화 하지 않으면 에디터가 정상동작하지 않습니다.

  • profile
    ck에디터나 의존성 플러그인 변경사항이 있을때마다
    https://xetown.com/questions/752483#comment_752568

    위 댓글처럼 해서 업로드 해주시면 방문자들이 캐시를 비우지 않아도 새로운 js파일을 로딩해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1234 보다 변경사항이 생긴 날짜시간 등으로 해서 저장한 후 업로드하시면 관리가 편합니다.
  • profile profile
    아~ 네. 그렇군요. 즉시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