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5.6
CMS XpressEngine

회원제 사이트를 운영중입니다. 간단할 것 같은데도 참고할만한 소스가 잘 없네요.

필요한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특정 게시판 게시글 목록에서 게시자의 게시글 아래 관리자 승급 버튼 생성 (관리자에게만 버튼 노출)

2. 관리자가 게시물 확인 후 승급 버튼을 누르면 해당 회원이 특정 그룹 srl 로 변경됨

 

회원 승급에 대한 정보들을 찾아봐도 기본 관리자 메뉴에서 가능한 부분이라 그런지 소스가 많이 없네요. 

 

회원 그룹 변경 컨트롤 등에 대한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 profile

    으음, 작업이 간단하지만은 않을 것도 같은데요.

    - 우선, 라이믹스/xe에선 회원그룹이 서열화된 게 아니어서(쉽게 말해 준회원이 정회원 그룹으로도 중복 소속될 수 있으니까요) 말씀하신 버튼을 만들면 승급이 아니라 회원그룹 변경 커맨드여야 할 것 같습니다.
    - 말씀하신 특정 버튼을 구현하면 툴팁이나 모달 등으로 추가적인 커맨드 요소를 띄우는 게 좋아 보입니다. 그러면 해당 커맨드 요소에 멀티체크가 가능한 회원그룹 배열이 출력되고 체크된 값에 따라 해당 회원의 회원그룹 정보를 수정하는 버튼이 동작하게끔 해야겠구요.
    - 그러고 난 다음에는 수정된 회원정보가 바로 적용될 수 있도록 페이지를 리로드하든가 하는 후속작업이 있어야 할 것 같네요.

    ... 그런데 이렇게 하면 결국 회원 이름 우클릭해서 회원정보수정 페이지로 넘어가서 수정하는 것에 비해 괄목할 만한 이점이 있는 건가 싶기도 합니다;;;

    - 그렇다면 원하시는 것처럼 버튼 클릭 한번에 회원그룹 변경이 불가능하냐. 물론 가능하긴 할 것 같습니다. 사이트의 회원정책에 따라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그룹 배열을 가져와서 해당회원의 회원그룹 다음 원소의 회원그룹 srl을 넣어주고 기존 그룹srl은 삭제하는 식으로 하면 될 것 같긴 하네요.

    ... 근데 그러면 결국 사이트 특성에 따른 커스터마이징 작업 범위가 커지는 것이어서 섣불리 코드를 짜서 공개하거나 하기는 어려움이 따를 겁니다.

    아마 기존에 관련 팁이 없거나 했던 것도 결국 이상과 같은 우려들 때문이 아니었을까 짐작해봅니다.

  • profile ?
    정성 어린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