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게임 경품

Extra Form
PHP PHP 7.0
CMS XpressEngine

가상 파워볼이나 가상토토를 커뮤니티 사이트에 넣고

회원들의 활동포인트로 경품을 지급 하거나 포인트로 상품권을 구입하는경우에 불법일까요?

  • ?

    제가 그렇게 사이트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도 서비스전에 조언구했었는데 결론만 말씀드리면 돈이 개입되지만 않으면 괜찮다는 의견이였습니다

  • ? ?
    혹시 홈페이지좀 구경할수 있을까요?
  • profile

    상식선에서 접근해 보면 해당 포인트를 현금으로 주고 살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한 부분일 겁니다.

    포인트를 현금으로 사서 그 포인트로 게임을 하여 포인트를 불려서 가치가 더 높은 다른 상품으로 혹은 화폐에 준하는 것으로 교환한다는 프로세스를 갖추면 이건 도박입니다.

    도박장에서 칩을 현금으로 사서 게임을 한 후 딴 칩으로 현물로 교환하거나 할 경우 이것도 도박이 되는 것과 같은 이치로 보이구요.

    포인트 자체가 현금이 개입될 수 없는 활동으로 얻은 포인트로 게임 혹은 경품응모 등에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으로 이용하면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포인트적립 = 현금화 구조를 갖추게 된다면 이건 애매한 상황이 될 수도 있다고 봅니다. 

    응모하는데 포인트를 약간씩 소진하게 하는 것과 모은 포인트로 상품과 교환하는 것은 약간 다른 차원으로 보여집니다.

     

    예를 들면 인터넷 게임에서 노력으로 만든 아이템등을 직접 거래하거나 하는 것도 문제가 있었고 아이템 거래가 지금 합법적으로 가능한 것인지 잘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