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성구글 - 복사본.JPG20191303_134833_PDT - 복사본.png

 

위 처럼 캡쳐 화면을 보내왔습니다.

 

해석하면 라인 버튼이 사기성 광고라고 합니다.

 

이의 신청을 하였는데 어이없고 불쾌합니다.

 

 

  • profile

    애매한 경우네요. 제가 보기엔 지금 버튼을 해당 SNS로 공유되거나 혹은 앱이 설치 되어 있지 않다면 다른 메시지가 나와야 해결이 될 상황 같습니다.

     

    아니라면 해당 공유버튼 아래에 "버튼을 누르면 해당 SNS 공유하기가 작동하며 앱이 설치되지 않았다면 해당 앱설치로 이동합니다." 라는 문구를 넣어야 구글에서 요구하는 것을 충족하겠습니다. (명확하게 지정된 라벨.....)

    앱 설치로 이동하는게 구글에서 운영하는 광고중의 하나인데 자기들 수익에 도움이 안되는 문제를 발생시킨다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저희도 한번 살펴봐야 겠네요. 저희는 앱에서는 게시판 스킨의 공유버튼을 노출하지는 않고 앱 자체의 공유기능을 사용하게 해 놓긴 했습니다.

  • ?
    웹뷰라면 안드로이드 코드상에서 스키마 확인해서 해당 앱이 있으면 연결, 없으면 스토어로 연결되도록 설정된 경우엔 저렇게 됩니다. 다만 따로 코드에서 처리를 안해두면 알아서 라인 등에서 제공하는 안내페이지(어차피 여기에도 설치 링크는 있습니다)가 뜨니 문제가 없을테고요.
  • ?

    구글 측에서 틀린말 하는건 아지니만...
    이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 ㅎㅎ

    가끔.. 구글 검수 직원이 바뀔때마다 저런 이상한걸로 시비거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로그인 하는 화면은 정보성 게시물이 아니므로 애드센스를 달수 없다"는 이상한말을 들은적이 있었습니다.
    말 싸움 하기 싫어서
    10년간 아무문제 없이 써오던 로그인 화면에서 애드센스를 제거한적이 있습니다.
    (로그인 화면에 나름 정보성 글들도 있었는데......)

     

    그것 말고도 저도 웹뷰를 이용한 앱을 구글 플레이에 올려 놨는데요.

    앱 업데이트하고 제출했더니..

    앱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 chat 라고 채팅광고 나온다고 3+ 나이에 안맞다고 시정하라더군요.

     

    날더러 어쩌라는건지... chat 단어 나온는 광고 애드센스에서 모두 차단하고

    앱 다시 제출했더니..

    구글 플레이 승인이 정상적으로 되더군요.

    애드센스광고는 사용자 마다 다른것을 날더러 어쩌라고...

    그렇다고 성인광고를 허용해 둔것도 아닌데..


    암튼 잘 해결 되시길 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