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궁금한사항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1. 게시판이 여러개 있습니다. 우선 3개만 있다고 하겠습니다. (board1.. board2.. board3)

2. 각 게시판의 분류(카테고리)는 1차 분류만 있고 이름은 동일합니다. (서울, 부산, 대구 등)

3. 해당 게시판의 글들을 모아서 1차 분류 기준으로 보고 싶습니다. 

 

타임라인 모듈을 사용해보니 게시글은 통합이 되는데 분류는 각 게시판 별로 다 쪼개져서 나오게 되네요. 

 

위젯이나, 모듈 등 이와 관련된 방법을 아시는분은 답변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카테고리가 쪼개져서 나온다면 서울, 부산, 대구, 서울, 부산, 대구, 서울, 부산, 대구, ... 이렇게 나오는 거겠죠?
    이중 하나(예. 서울)를 클릭하면 게시글 목록은 어떻게 나오나요?
    혹시 클릭한 '서울' 카테고리가 board1 밑에 있는 것이어서 결국엔 board1의 게시글만 목록화되지 않나요?

    XE 구조상 그럴 것 같은데요.
    만약 카테고리 하나를 클릭하더라도 board1, board2, board3의 '서울' 카테고리 문서가 모두 나온다면 타임라인 모듈이 대단한 거겠구요;;;
    그게 아니라 제 짐작처럼 게시판 하나의 목록에서만 카테고리를 뽑아온다면 손을 많이 봐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 아래의 공정은 순전히 머리로만 생각한 거여서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우선 카테고리 제목으로 링크에 쿼리스트링을 넣어줘야 할 것 같구요.
    2. url에서 카테고리 제목에 해당하는 파라미터가 있으면 그 값을 가져와서 별도의 DB쿼리를 짜서 카테고리 제목에 해당하는 카테고리 번호(category_srl)을 모아야 할 겁니다.
    3. 그리고 복수의 카테고리 번호로 문서를 목록화하는 또 하나의 DB쿼리를 넣어줘야 하겠구요.
    4. 그렇게 해서 목록이 만들어지면 목록 정렬, 페이지네이션 등 기타 부수적인 작업을 더해줘야 하지 않나 싶어요.

  • profile ?
    • leaf
    • 질문기여자
    맞습니다. 위의 말씀처럼 서울부산대구서울부산대구..이런식으로 나오게 되구요.
    XE를 구조를 생각하면 각 보드의 카테고리는 고유의 키를 가지고 있으니 당연히 저렇게 나올것 같습니다.

    우선 이 방법도 생각중이긴 합니다만 혹시 한번 봐주실수 있을까요?

    1. 게시판 3개는 그대로 존재
    2. 타임라인 모듈을 이용하는 통합 게시판 1개 추가
    ->타임라인 모듈에 의해서 통합 게시판에 3개의 게시글이 모임
    3. 타임라인 모듈에 카테고리를 설정 (서울, 부산, 대구, 즉 위 게시판 3개와 동일하게)
    4. 타임라인 모듈이 통합하는 과정에서 원 게시판의 카테고리를 읽으면
    -> 해당 카테고리의 값(워드)를 그대로 파싱해서
    -> 통합 게시판의 카테고리 고유값으로 지정

    이런식이라면 통합 게시판으로 자료를 모으면서 카테고리 키값을 변환을 진행하게 될터인데..
    잘 될련지 모르겠네요.. ㅜ.ㅜ

    이런 계층적 구조는 XE가 아니라면 보통 어떻게 구현할까요..
    혹시 다른 솔루션은 이런 구조를 기본 제공하는지 아신다면 팁을 주실 수 있을까요?
  • ? profile

    말씀하신 방법은 약간 걸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도 잘은 모르니 감안해서 들어주세요~

    먼저, 타임라인 모듈에서 별도의 카테고리를 만들 수 있었나요? 이런 기능은 기억이 나질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ㅜ

    그리고, 카테고리(title이겠죠?)를 파싱해서 새로운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거기에 고유번호를 지정한다는 말씀이신 것 같은데, 그게 가능하더라도 결국엔 sequence값을 활용해야 하고 따라서 매번 로드할 때마다 게시판들의 카테고리 제목에 해당하는 타임라인 카테고리 제목이 있는지 비교하고 업데이트해야 하는 부담이 있을 것 같습니다. (수동으로 한다면 1회로 그치겠지만 수동인 만큼 기능상 제약도 있을 것 같네요)

    ... 게시판들의 카테고리를 모아서 통합게시판의 통합카테고리(?) 같은 구조를 보이는 서드파티 자료는 제가 알기론 없었던 것 같습니다.

    어쩌면 하나의 게시판에서, 세 개의 카테고리(board1, board2, board3)를 만들고, (서울, 부산, 대구 등을 기본값으로 가지는) 사용자정의 확장변수 하나를 만드는 것도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하면 확장변수를 더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힘든 제약이 생기긴 하겠지만 그래도 말씀하신 거랑 그나마 비슷한 구조를 나타낼 수도 있겠지 싶어요.

  • ?
    카테고리 이름 같은것 끼리 모아서 같은 분류에 속하도록 타임라인 모듈을 고치시면 가능합니다
    4년도 더 전에 구현했던거여서 기억은 명확치 않은데, 간단하지 않았던걸로 기록되어있네요
    ( http://sejin7940.co.kr/index.php?mid=sejin7940_work&category=103354&document_srl=103518 )
  • ?
    • leaf
    • 질문기여자
    XE구조를 생각하면 좀 어려울것이라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많은 부분을 고려해야 하네요.
    두분다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