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CMS XpressEngine

안녕하세요!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에디터가 현재 ckedior인데요!

ckeditor에는 줄간격 플러그인이 없어서 둘러보던 도중에

ckeditor도 버전이 있다는걸 깨닫고 ckeditor4를 다운받고 싶어서 아둥바둥 설치를 해봤는데 적용이 안돼네요..ㅎㅎ

 

https://ckeditor.com/ckeditor-4/download/ 

여기 링크에서 스텐다드 버전을 다운 받아서

 

/www/common/js/plugin/ckeditor

여기에 덮어쓰기 했어요!

 

그랬더니 빈 화면만 나올 뿐.. 에디터는 안나오더라구요..ㅠ

또 다른 곳에 설치를 해야하나요..?

아님 익스프레스 엔진에 설치하는건 포기해야할까요..?

 

 

  • profile
    XE에 포함된 에디터가 ckeditor4입니다. 엑스트라 플러그인이 필요하다면 전체 덮어쓰기가 아니라 해당 플러그인을 추가해주시면 될 겁니다.
  • profile ?

    아~ 그냥 해당 플러그인만 추가하면 되는거였군여!
    근데 해당 플러그인 파일을 pulgin 파일에 추가해도 에디터엔 추가가 안돼던데.. 혹시 다른 코드를 바꿔주어야하나요?

     

    아, 그리고 혹시 제 웹사이트 ck에디터는

     

    C07020B8-97EE-4A48-ADCC-5C23A0153E7B.png

     

    이렇게 생겼고

    공식홈페이지의 에디터는

    A3EFDAD0-CD3A-4EAC-8B42-12EDC19342C7.png

     

    이렇게 생겼던데 두개가 같은 버전 맞나요..?

     

     

     

  • ? profile
    스킨 모양새가 유사하니 아마도 같은 버전일 가능성이 있겠죠.
    플러그인 추가하고 설정 파일(config.js?)도 수정하셔야 할 거예요.
    수정 방법은 여기 XE타운에서도 소개된 적이 있으니 검색해보시면 될 거구요.
  • ?
    플러그인만 추가하시면 됩니다.
  • ? ?
    감사합니다:) 제가 ck에디터 버전을 봤을 때 1.0.0 이어서 그 버전인줄 알았나봐요ㅎㅎ! 혹시 플러그인을 추가할 때 plugin파일에 추가 외에 또 다른 작업을 해야하나요?
  • profile

    XE기본코어에 이미 4.7버전이 적용되어있습니다.

    그 버전에서 ckeditor4를 사용하기 위해서 굳이 다른 작업이 필요없는데 거기에 다른 파일을 덮어버림으로써 오류를 발생 시킨 것입니다. (플러그인은 원하는 플러그인의 폴더명을 찾아서 따로 플러그인에 넣어줘야 하고요..)

    CKEditor의 경우 XE용으로 나온 에디터는 무조건 XE용으로 코딩된 js파일이기 때문에 다른걸로 교체할 경우 호환성이나 외부 플러그인의 버전호환성에 걸려서 에러가 반드시 나게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기존 XE코어를 사용하시도록하시고, 댓글에서 남겨주신 이미지에서는 서로 다른 버전인처럼 보여지는 것이 있지만 사실 테마의 차이입니다.

    기능에서는 별차이 없습니다. 말씀하신 공식 홈페이지라고 하시는 곳에서의 에디터는 Moono Lisa 라는 테마입니다. 이 테마는 라이믹스에서는 기본값으로 설정 되어있습니다. xe에서는 지원되지 않고 있네요.

    공식홈페이지가 Xe1공식 홈페이지일리는 없어보이고.. XETown을 공식홈페이지라고 생각하신다면 XETown은 공식홈페이지가 아니며 XE를 이용하시는 분들의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그리고 XETown은 라이믹스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Xe와는 다른 Moono Lisa 라는 테마를 사용할 수 있어서 해당 테마를 기본값으로 사용하고 있을 뿐입니다.

    나머지 플러그인이 필요한것중 ckeditor 4.7버전과 호환되는 플러그인이 필요하시면 플러그인 파일만 옮겨서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